일상

[포항 여행 코스] 연인 데이트 코스추천, 새해에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에 갔다왔습니다. (with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실내전시관 관람시간표)

MR.gh 2022. 1. 14. 13:0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곳은 포항 여행 코스 추천 중 하나인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입니다. 새해에 얼마 전에 소개한 적 있는 포항 송도 해수욕장인 플렌에이에 갔다가 그다음으로 간 장소인데요. 예전에 갔을 때 시간이 안 맞아서 실내 관람실을 못 보고 와서 오랜만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 몇 년 전부터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등 여러 가지가 만들어지면서 산책하기도 좋고 여러 가지 볼 것들도 많아지고 걷기만 하면 지루할 아이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실내 관람실의 여러 가지 체험활동들도 있어서 연령 무관하게 누구나 어느 정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다도 보기 좋고 전망이 좋아서 사진을 찍던가 바람 세러 걸으러 가기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가면 호미곶도 있어서 근처에 정말 보러 갈 게 많은 곳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포항 여행 코스 추천이자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의 안내도입니다. 이 중에서 주로 호미곶,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을 아는 사람들이 많고 나머지는 잘 모르더라고요.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을 모르는 분들도 꽤 있으신 것 같아요. ㅎㅎ

포항 여행 코스 추천이자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의 표지판입니다. 제가 위에서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이유는 말했었지만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 이유는 말을 안 했었는데요. 바로 이겁니다. 둘레길을 걸으며 바다를 보면 굉장히 기분도 좋고 감성도 좋거든요. ㅋㅋ 특히 해가 살짝 지려고 하는 순간 그때 느낌이 정말 좋거든요. ㅎㅎ

처음 본 것 같아서 한번 찍어봤는데, 또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었네요. ㅎㅎ 저는 검은 돌장어라는 물고기는 처음 들어봤어요!!

 

아까 위의 표지판 기준으로 해안둘레길의 반대로 가는 방향인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으로 가는 길입니다. 진짜 바다가 깔끔하고 맑고 두번째 사진의 하늘은 정말 푸르고 좋네요. ^^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을 걷고 있을 때 철썩철썩 거리는 바닷소리가 조금씩 들리길래 한번 찍어봤는데 예쁘네요. ㅋㅋ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인데, 갈수록 볼게 많아지네요. 봄, 가을에 와도 좋을 것 같아요.^^ 갈대가 움직이는 모습이 참..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예뻐요.^^ 바다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네요!!

중간에 쉬어갈 수 있게 정자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저 정자에서 본 경치가 이번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에서 본 경치 중 Top 3안에 들어갈 정도로 좋았어요. ㅎㅎ 두번째 사진이 정자 쪽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

왠지 모르게 그림자가 예쁜.. ㅋㅋ 햇빛이 좀만 더 들어 왔으면 좀 더 예쁘게 나왔을 거 같네요. ㅎㅎ

 

혹시 착각하실 것 같아서 그러는데, 이곳도 아까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하고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맞습니다. ㅋㅋㅋ 약간 정글 속을 탐험하는 느낌!! ㅋㅋ

너무 늦은 밤에 오면 좀 무서울 수도 ㄷㄷ

지금부터는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이 아닌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이에요. 개인적으로 둘 다 포항 여행 코스 이자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지만 둘 다 확실히 차이가 있는 게 좀 걸으면서 바다의 운치를 느끼고 싶으면 개인적으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을 좀 더 추천하고 실내 관람실 또는 카페나 큰 정자처럼 여러 사람들이 있는 곳이나 실내 같은 곳을 원한다면 개인적으로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을 좀 더 추천합니다. 근데 시간만 되면 웬만하면 둘 다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ㅋㅋㅋ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찍어본 ㅋㅋㅋ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너무 많다 보니 전부 다 사진에 담을 수는 없었네요. ㅎㅎ 이게 전부는 아니니 나중에 직접 와서 좀 더 관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쪽에도 바다를 보면서 쉴 수 있는 큰 정자가 있어요!! 저는 한번 가봤기 때문에 패스하고 바로 실내 관람실 쪽으로 향했어요. ㅋㅋㅋ

 

실내 관람실 즉, 실내전시관입니다. 좀 큰 편이긴 한데, 전부 전시관은 아니고 카페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가는 길에 왠지 모를 돌도 한 컷 찰칵!! 뒤에 보면 초가집으로 보이는 듯한 것도 있는데, 실내 관람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나머지를 좀 더 소개할게요. 저 뒤에 있는 것들도 다 관람하라고 만들어진 것들인데, 진짜 여기 올 때마다 생각하지만 참 볼 건 많이 만들어놓은 것 같아요 ㅎㅎ

실내전시관의 입구입니다. 요즘에는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열체크랑 QR체크인을 어디든지 다 하더라고요. 근데 웃긴 건 학생은 열체크만하고 가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요즘 학생들은 대부분 2차 백신까지 다 맞아서 그런가?

실내전시관의 출구입니다. 나올 때는 뭐.. 당연히 딱히 특별한 건 없었어요. ㅋㅋ

포항 여행 코스 추천이자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 연오랑세오년 테마공원의 실내관람실의 관람시간표입니다. 저는 예전에 왔다가 관람시간표를 미리 안보고 와서 못 들어간 적이 있는데, 다른 분들은 참고해서 되도록 보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내전시관에 처음 들어갔을 때는 이런식으로 되어있었어요. 주로 관람할 수 있는 것은 연오랑세오녀의 스토리가 담긴 영상관람과 뭔지는 잘 모를 옛날 서적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들 그리고 특정시간부터 조금씩 움직이는 예술품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의 체험활동들도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 호미곶 근처에 있는 등대박물관이 어린이가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이 더 많고 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린이들의 재미 기준으로 생각하자면요. 하지만 어린이들은 재밌어할수록 그곳을 잘 떠나려하지않는다는 단점도 있으니 무조건 아이들이 좋아할 곳을 가는 것도 나중에 집으로 데려갈 때는 곤란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ㅋㅋ

이것이 움직이는 예술품인데, 뭘 표현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움직임을 보면 개인적으로 물고기의 비늘 움직임을 표현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여러가지 옛날집들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추가적으로 쉬면서 간단하게 보고 가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 마침 이때 슬슬 해가 지기 시작하니 되게 예쁘네요. ㅎㅎ

다시 주차장쪽으로 돌아가는 길에 찍은 사진들인데, 보는 방향만 다를뿐인데, 또 새롭네요. ㅎㅎ

포항 여행 코스와 연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의 주차장입니다. 저는 이곳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의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것 중 하나가 무료주차장입니다. 원래 다른 지역을 갈때마다 '왜 전부 다 유료주차장밖에 없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소개한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볼 것도 많지만 시간관계없이 주차할 수 있는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곳도 많으며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가는쪽으로 딱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이어서 찾기가 어렵지도 않고 좋아요.^^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의 출발지점 화장실입니다. 사진으로 찍어둔 이유는 좀 독특한 것도 있지만 혹시 화장실 못 찾는 사람도 있을까봐.... ㅎㅎ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과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안내도 2의 사진입니다. 아까 위의 사진은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을 가기전에 볼 수 있는 안내도고 이번 사진은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를 가기전에 볼 수 있는 안내도입니다.

 

그냥 집가는 길에 들린 포항 남구 이마트.. ㅋㅋ 혹시 여행 오신분들은 나중에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들렸다가 차타고 좀 나와서 이곳에 들려서 간단하게 먹을 거 사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ㅎㅎ

아, 혹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에 가서 좀 관람하다가 그 근처에서 식사할거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반대합니다. 이유는 근처에 딱히 먹을만한 것이...ㅎㅎ 그리고 포항에 왔으면 포항만의 무엇이던가 아니면 맛집같은 곳에 가고 싶어할 것이 당연할테니까요!!

야경 사진찍으려했는데, 바로 차가 출발해서 이상하게 찍힌 사진 ㅋㅋ

 

이번에는 포항 여행 코스와 연인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보았는데요. 이번에 영상을 좀 더 깔끔하게 올리고 싶었는데, 티스토리에 막상 영상을 업로드하니 화질이 영.... 예전에 한번인가는 괜찮은 화질로 올라간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영상을 하도 오랜만에 올리다보니 잘모르겠네요. ㅎㅎ 혹시 영상 화질 그대로 유지해서 올리는 법 아시는 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새해날 간 포항 맛집 글 링크

 

[포항 여행 코스] [포항 맛집] 예쁜 바다 뷰가 보이는 포항 송도 레스토랑 플렌 에이 PLAN.A (with 메

이번에 소개할 곳은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하기 좋은 포항 맛집인 포항 송도 레스토랑 플렌 에이 (PLAN.A)입니다. 제가 올해 새해가 될 때 찾아간 뷰도 좋고 음식 맛도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약간

hosdail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