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포항 여행 코스] [포항 맛집] 예쁜 바다 뷰가 보이는 포항 송도 레스토랑 플렌 에이 PLAN.A (with 메뉴판)

MR.gh 2022. 1. 8. 13: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곳은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하기 좋은 포항 맛집인 포항 송도 레스토랑 플렌 에이 (PLAN.A)입니다. 제가 올해 새해가 될 때 찾아간 뷰도 좋고 음식 맛도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만한 단점이 하나 있긴 한데, 그건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좀 있다가 설명하는 중간에 말하겠습니다. 그래도 확실한 건 예쁜 바다 뷰가 보이고 음식 맛도 대체로 맛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제일 맛있는 건 따로 있고 예전이랑 좀 바뀐 것도 있으니 이번 글을 보면서 한번 참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를 포항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예쁜 바다 뷰랑 근처에 카페들도 몇 개 있기 때문에 쉬어가기 좋은 여행코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이 사진은 플렌 에이 (PLAN.A) 레스토랑 안에서 찍은 게 아니라 밖에서 찍은 바다 사진입니다.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의 뒤쪽입니다.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에는 주차할 때가 마땅치 않아서 근처에 주차를 하고 가야 합니다.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 앞쪽입니다. 여기에서는 바다가 잘 보여서 전망이 좋아요. ^^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PLAN.A)의 입구입니다.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의 내부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닷가 뷰랑 잘 맞는 시원하고 깔끔하지만 어느 정도 감성적인 예쁨을 갖고 있는 디자인으로 언뜻 심플해 보일 수도 있지만 예쁘게 잘 꾸며놓은 내부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의 메뉴판입니다. 플렌 에이 (PLAN.A) 레스토랑에 들어가기 전에 있는 엘리베이터 타기 전에 간단하게 볼 수 있도록 잘해놓았더라고요. 플렌 에이 (PLAN.A) 레스토랑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하게 한번 보고 메뉴를 정하고 가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아래에 있는 메뉴판을 보면 알겠지만 피자 등 없어진 메뉴가 있으니 그 점 주의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아마 엘리베이터 옆에 있는 메뉴판은 플렌 에이 (PLAN.A) 레스토랑의 예전 메뉴판인 것 같습니다^^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 레스토랑의 현재 메뉴판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닭다리살 로제 메뉴는 뭔가 감각적으로 꼭 주문해봐야 할 것 같아서 저는 닭다리살 로제 리조토, 통새우 필라프, 플렌 에이 쇠고기 찹스테이크 120g,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를 주문해보았습니다. ^^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PLAN.A)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나온 기본 구성 및 세팅입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단점이 보였어요. 다른 건 다 좋았고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단점인데, 물맛이 영.... 그냥 소독약을 마시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제가 유독 좀 심하게 느끼긴 했는데, 같이 식사를 한 4명 중 2명은 레몬을 넣은 물맛 같다고 하고 저를 제외한 1명은 좀 인위적인 맛이 느껴진다고 하더라고요. 2대2로 호불호가 나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원래 음식 먹고 물을 마시는 게 습관인데, 제가 느끼기에는 물맛이 못 마실 정도에 가까울 정도로 소독약 느낌이 나서 진짜 마지막에 식사를 다 하고는 좀 고민하다가 물을 입에 넣자마자 혀에 최대한 안 닿도록 바로 마셔버렸습니다.

그냥 웬만하면 음료수 주문하는 걸 강추!! 저는 그래도 식사 후 음료수보다는 물을 마시는 스타일이어서 마시긴 했는데, 영.... ㅎㅎ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인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의 메뉴인 닭다리살 로제 리조토입니다. 진짜 제가 리조토랑 죽을 별로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플렌 에이의 닭다리살 로제 리조토는 진짜 맛있었어요. 이번에 주문한 음식 중 TOP1,2 중 하나가 될 만한 맛으로 정말 맛있었어요.

솔직히 말 그대로 닭다리살 로제 리조토의 맛인데, 로제 소스도 식당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플렌 에이의 로제 소스는 맛있고 닭다리살도 로제 소스 맛이 잘 배였더라고요. 그 외에도 말로는 다 설명 못 할 만큼 맛있었습니다. 만약 이 음식을 주문하면 따뜻할 때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 식어도 맛이 괜찮지만은 제 기준으로는 다른 음식을 먹다 좀 식어서 먹으면 따뜻할 때랑 맛 차이의 갭이 다른 일반음식들보다 좀 더 나는 것 같더라고요.^^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의 메뉴인 까르보나라 스파게티입니다. 이 음식도 닭다리살 로제 리조토와 마찬가지로 TOP1,2를 다툴만한 음식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 아는 맛이라 굳이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그냥 소스랑 면이 진짜 말이 필요 없이 좋았습니다. 아니다, 그냥 다 좋았습니다. 간도 적절해서 제일 좋았습니다. 제가 다시 플렌 에이에 간다면 적어도 까르보나라랑 닭다리살 로제 리조토는 다시 먹어볼 거 같네요. ㅋㅋ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의 메뉴인 통새우 필라프입니다. 얘도 맛있긴 했지만 앞의 두 메뉴에 비하면 임팩트가 조금 약하긴 했습니다. 맛은 좀 매콤하고 간이 잘 된 통새우 필라프? 였습니다. 좀 매콤하게 한 게 음식의 완성을 만들어준 것 같았습니다. 여러 가지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간단하게 매운맛에 대해서만 얘기하자면 지금 글 쓰고 있는 시점에서 당장 기억나는 매운맛 중 그나마 비교할만한 정도의 매운맛은 죠스떡볶이보다 조금 덜 매운 수준으로 생각이 되네요. ^^

포항 여행 코스로 추천한 포항 맛집 중 포항 송도 맛집인 플렌 에이 (PLAN.A)의 메뉴인 플렌 에이 쇠고기 찹스테이크 120g입니다. 저는 불향도 약간 나고 맛있었지만 같은 테이블에서 식사한 사람 중 한 명은 맛은 나쁘진 않지만 총 주문한 4가지 메뉴 중에서는 가장 만족도가 떨어지는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맛본 기준으로는 그냥 일반적인 찹스테이크 맛에 불향 좀 나는 정도였고 감자튀김은 맘스터치랑 좀 많이 비슷하고 샐러드드레싱은 서가앤쿡이랑 똑같았습니다. 아까 필라프에서도 그랬지만 제가 봤을 때 잡곡밥으로 보이는 밥도 주더라고요. 보통은 일반적인 쌀밥을 주는데, 잡곡밥을 준다는 정성도 나름 좋았습니다. ^^ 고기도 딱히 안 질기고 적당해서 맛있었어요!!


이번에는 포항 여행 코스로 포항 맛집인 포항 송도 레스토랑인 플렌 에이 (PLAN.A)를 리뷰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물 맛만 빼면 좋았습니다. 음식도 맛있고 바다 뷰도 보이고 식당 내부도 분위기가 괜찮고 크리스마스가 좀 지나긴 했지만 크리스마스에 놔뒀는지 크리스마스트리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잡곡밥도 맛없고 질게 했으면 제 마음에 안 들었겠지만 맛있고 크게 질다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어요. 잡곡밥이라는 점이 음식 맛 다음으로 제일 마음에 든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바다 뷰보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사진을 찍으면서 느꼈던 게 이번에도 그렇고 예전부터 사진 찍던가 사진 찍은 후에 거의 1년에 1,2번 정도 빼고는 필터를 쓴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필터를 안 썼음에도 불구하고 바다 뷰 사진이 필터를 쓴 것처럼 찍힌 거예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