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포항 맛집] 가성비 고기 맛집, 금수저삼겹 579에 첫방문해보았습니다. (with 메뉴판)

MR.gh 2024. 2. 6. 15:00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포항 맛집 중 가성비 고기 맛집인 금수저삼겹 579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메뉴판 사진도 있으니 금수저삼겹 579의 메뉴들을 참고하실 분들은 메뉴판 사진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쓰는 금수저삼겹 579의 글은 금수저삼겹 579가 생기고 얼마 안 돼서 갔을 때의 사진으로 리뷰를 하는 것이라 메뉴판 사진이나 그 외 정보 참고 시 이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실 제가 금수저삼겹 579를 처음 가게 된 것은 처음 가게가 생겼을 때 외관도 꽤 이쁜데, 고기 가격이 너무 저렴하길래 고기 퀄리티가 어떨지 궁금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ㅎㅎ

네이버에 금수저 삼겹 579 포항 양덕점을 검색하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다른 지역에 금수저 삼겹 679도 있던데, 금수저 삼겹 579랑 679가 연관이 있는 건지 어떻게 다른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

어쨌든 이렇게 검색하면 메뉴랑 가게 영업시간 등 가게 정보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처음 금수저삼겹 579에 방문했을 당시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엄청 저렴하죠??

나중에 고기 사진과 함께 이야기를 해볼 것인데, 가격이 이렇다고 해서 고기질이 막 그렇게 떨어지고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양도 적당하게 있고요. ㅋㅋㅋ

처음 치즈볶음밥의 가격을 봤을 때는 "볶음밥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는 않네..."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이때 말고 나중에 치즈볶음밥을 주문해 봤었는데, 가격이 비싼 게 아니었어요. 비주얼도 좋고 양도 꽤 있고 치즈도 폭포마냥 엄청 많더라고요.ㅋㅋㅋ

포항 맛집 중 가성비 고기 맛집인 금수저삼겹 579는 이렇게 테이블 위에 삼겹살 맛있게 굽는 법, 맛있게 먹는 2가지 방법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렇게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물티슈랑 물컵, 병따개가 있었습니다.

주문은 이렇게 터치스크린으로 주문하는 형식이었고 요즘은 점점 이런 형식으로 주문하는 가게가 늘어가고 있더라고요. ㅎㅎㅎ

아, 그리고 이 위에 있는 사진은 저희가 주문한 메뉴들인데, 이곳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상차림비가 있습니다.

다만, 상차림비는 인당이 아닌 테이블당으로 금액을 측정합니다.

보통 상차림비는 인당으로 하는데, 테이블당으로 하는 게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금수저삼겹이라는 상호명에 영향인지 가게 내ㆍ외부 인테리어가 금색깔로 반짝반짝하더라고요. ㅎㅎ

고기를 불판에 올려놓기 전 사진은 못 찍었는데, 아직 완전히 구운 후 음식을 먹은 후의 사진이 아니어서 2~3인 친구세트의 구성은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참고로 마늘은 일행 중 마늘을 많이 먹는 사람이 있어서 많이 가져온 것이니,, 보통은 기본적으로 마늘이 이렇게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니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고기를 주문하면 이렇게 고기 초밥을 해 먹을 수 있도록 밥, 와사비, 비닐장갑을 줍니다.

본인이 직접 비닐장갑을 끼고 밥과 와사비를 이용해서 초밥형태로 만들면 됩니다. ㅎㅎ

초밥 형태로 만들게 되면 이런 형태로 나오게 될 겁니다. 여기에 고기를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주변에 주문하는 사람들을 보니 세트형식의 주문이 아닌 단품형식으로 주문해도 주는 것 같았으니 그 부분에 대한 의문은 안 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포항 맛집 중 가성비 고기 맛집인 금수저삼겹 579는 고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숙성을 하는데, 그걸 매장 안에서 보이게끔 전시? 해놓더라고요.

그렇게 매장 안에서 식사할 때 숙성하는 결과물? 형태? 가 보이니 숙성에 대한 믿음이 확실히 가더라고요. ㅎㅎ

고기자체의 퀄리티는 숙성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막 그렇게 어디 가서 꿀릴만한 그런 퀄리티는 아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두툼한 크기의 고기였고 퀄리티 또한 괜찮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저희는 보통 고기를 구울 때 이렇게 마늘도 같이 굽는데요.

그럼 고기 기름에 마늘이 튀겨지듯 굽혀져서 마늘맛과 향이 되게 좋아지기도 하고 굽는 방법에 따라서는 고기 잡내 같은 것? 도 없애기 좋다고 믿는 편이기 때문에 보통은 이렇게 자주 구워 먹습니다.

솔직히 마늘 맛만큼은 좋아진다고 믿는다기보다는 확실히 맛있어져서 이것만큼은 확실하게 말할 수 있겠네요. ㅎㅎ

마늘이랑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지고 있네요.

여기에 김치까지 구워 먹으면...(캬!)

밥이랑 된장찌개입니다. 요즘 가끔 보면 고깃집 중 된장찌개의 초심을 잃어버린 곳이 몇몇 있던데, 여기는 딱 고깃집의 된장찌개맛인 얼큰 매콤 칼칼한 맛이었습니다.

이런 매콤 칼칼한 맛의 된장찌개 너무 좋아요!! ㅎㅎ

가격이 저렴하고 고기 퀄리티도 전혀 뒤처지지 않는데, 소스마저 완벽하더라고요. ㅎㅎ

고기 먹을 때 와사비, 카레가루는 진짜 짱!인 거 같아요. ㅎㅎ

쌈 싸 먹을 때 먹을 쌈장까지!!

이번에는 포항 맛집 중 가성비 고기 맛집인 금수저삼겹 579에 대해서 소개해보았는데요. 진짜 가성비 좋은 고기 맛집인 거 같아요. 포항 고기 맛집으로 이야기할만한 그런 곳이었어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