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포항 맛집] 포항 시내 맛집, 돈까스, 카레 맛집, 은화수 식당에 갔다왔습니다.

MR.gh 2022. 1. 6. 14:19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곳은 포항 맛집 중 포항 시내 맛집에 속하는 돈까스, 카레 맛집인 은화수 식당에 갔다왔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cgv 영화 2가지를 리뷰할 때 이야기한 시내에서 식사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맛은 평균이나 그 이상(최소 기본이상은 하는 정도)은 되는데, 가격이 괜찮은 편인 가성비 식당입니다. ^^

포항 맛집 중 포항 시내 맛집에 속하는 돈까스, 카레 맛집인 은화수 식당입니다. 외관은 살짝 빈티지한 느낌인 숨은 맛집같은 분위기입니다. ^^

 

포항 맛집 중 포항 시내 맛집인 은화수 식당의 내부입니다. 좀 더 넓게 찍으려했는데, 전체가 다 나오게 찍으려니 잘 안되기도 하고 가게 내부에 손님이랑 사장님도 있어서 사람없던 옆좌석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매장 내부는 넓지는 않고 좁은 편이지만 안쪽에 자리가 좀 더 있기는 합니다. 물론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요. 매장 내부가 좁은 것이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일단 단점은 말 안해도 아실테고 장점은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그 좁은 공간속만의 분위기가 있어요. 그리고 가게 내부가 좁다고 한들 좌석을 좁고 불편하게 만들어놓지 않고 괜찮게 만들어놔서 매장 내부가 좁은 것이 크게 단점만 있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

포항 맛집 중 포항 시내 맛집인 은화수 식당의 내부입니다. 원피스의 쵸파인형이 있는데, 가게 분위기랑 잘 맞고 좋네요. 귀여워요 ㅋㅋ 그리고 지금보니 쵸파인형 위의 조명이 진짜 좋다고 느껴지네요. 만약 조명이 없다고 생각하면 좀 무서울 수도 ㅋㅋ

벽쪽에는 가게 분위기를 만들기위해서? 인지 여러 포스트들을 붙여놓았네요. 참고로 가격이 예전 가격으로 적혀져있으니 가격은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포항 맛집 중 포항 시내 맛집인 은화수 식당의 메뉴판 표지입니다. 메뉴는 주로 돈까스, 카레위주의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는 좌석에 앉으면 할아버지분께서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니 그 메뉴판을 참고하고 주문하면 됩니다. 결제는 후불이더라고요. 결제가 선불인지 후불인지 매번 헷갈리네요. ㅋㅋ 그리고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는 할아버지분은 말을 잘 안하시는 분인지 거의 말을 안하시더라고요. 말은 주로 주방에 계신 가게 여사장님이신데, 매우 친절하시더라고요. ^^

 

저희는 2인 세트 B를 선택했습니다. 2인 세트 B는 하와이 돈까스, 양송이 카레 + 눈꽃치즈토핑, 콜라/사이다 택 1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사이다를 선택해서 초반에 스프랑 같이 사이다도 같이 나왔습니다.

포항 맛집 중 포항 시내 맛집인 은화수 식당에서 주문한 메뉴인 2인 세트 B의 구성인 하와이 돈까스랑 양송이 카레 + 눈꽃치즈토핑입니다. 같이 국도 나왔습니다 ^^

하와이 돈까스

포항 맛집인 은화수 식당에서 주문한 2인 세트 B에 구성되어있는 하와이 돈까스입니다. 하와이안 피자처럼 돈까스 위에 파인애플이 들어가있는 메뉴입니다. 맛은 괜찮았습니다. 소스도 맛있고 돈까스도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예전부터 제 블로그를 봤었던 사람들이라면 알 수 있듯이 제가 개인적으로 호불호 갈리는 음식을 나름 좋이하는 편이거든요. 물론 민초, 하와아안 정도의 레벨인 음식들이지만요. 그래서 생각이 든건 하와이안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별로 안 좋아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돈까스는 파인애플보다는 소스가 돈까스 다음으로 돋보이더라고요. 소스가 맛있고 하와이 돈까스랑 잘 어울리고 좋았습니다. ^^

포항 맛집인 은화수 식당에서 주문한 2인 세트 B에 구성되어있는 양송이 카레 + 눈꽃치즈토핑입니다. 양송이가 들어간 것 치고는 카레자체는 은화수 식당의 일반 카레 맛이랑 거의 동일했습니다. 하지만 양송이 버섯의 식감과 카레가 만나니 좋더라고요.

버섯향 때문에 버섯을 못 먹는 애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버섯향은 안나고 카레맛 가득한 버섯 식감이 살짝 드는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버섯 양도 꽤 있어서 양송이 버섯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정말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

그리고 눈꽃치즈토핑이 진짜 신의 한수, 화룡점정이었습니다. 눈꽃치즈토핑하나로 카레가 확 변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눈꽃치즈토핑은 웬만하면 어디에 넣든 맛있는 것 같아요. ㅋㅋㅋ

 


저는 한가지 요리를 좀 더 다양하게 즐기고자하는 성향이 있기때문에 눈꽃치즈토핑이랑 카레를 처음부터 같이 먹지 않고 눈꽃치즈토핑이 안 묻은 카레랑 밥을 먼저 먹고 난 후 눈꽃치즈토핑이랑 카레를 같이 먹었습니다. ^^ 역시 음식은 즐기는 방법을 다양하게 할 수록 더 즐거운 법인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