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포항 맛집] 오늘 저녁메뉴추천, 포항 양덕 맛집 명성에서 배달 주문해보았습니다.

MR.gh 2021. 12. 12. 13:0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것은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에 속하는 명성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이번에 제가 오늘 저녁메뉴추천으로 소개하려고 하는 곳인데요. 솔직히 오늘뿐만 아니라 다른 날 저녁에 먹어도 좋고 점심때 먹어도 좋을 맛입니다. 아침에 가볍게 먹고 싶을 때 빼고는 어느 때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래도 종종 배달 주문해먹던 가성비 맛집이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식당입니다.

 

이번에 주문한 음식과 명성이라는 식당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하고 싶은 말이 하나 있는데요. 휴대폰의 카메라 렌즈를 잘 안 닦아서 그런지 실제보다 좀 옅은 색깔로 나오는 데다가 음식의 뚜껑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 찍은 사진들은 더 옅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지난번 명랑 핫도그 때는 사진의 색깔이 좀 더 명확하게 나오도록 편집으로 색깔이 더 잘 나오게 만들어서 사진을 썼었는데, 이번에는 편집 전, 후 사진만 보여주고 편집 전의 사진으로 이용하려고 합니다.

 

왼쪽은 편집 전의 사진이며, 오른쪽은 편집 후의 사진입니다. 편집이 된 사진이 더 나은지, 아니면 편집 전의 사진이 더 나은지, 나중에 댓글로 얘기해주세요.ㅎㅎ

 

 

제가 주문한 메뉴들인 매콤 대파제육 덮밥 1개와 소불고기 덮밥입니다. 일단 메뉴 소개에 앞서서 명성이라는 식당에 대해서 소개하자면 어떤 특정한 장르의 음식만 하는 게 아닌 여러 가지 음식을 하는데요. 주로 밥, 면, 국물과 관련된 요리들을 합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면 어떤 분들은 '그럼 김밥천국이랑 비슷하겠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근데, 음식 메뉴, 맛, 분위기 등이 좀 많이 차이가 나니, 김밥천국이랑 비슷한 점은 크게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매콤 대파제육 덮밥, 소불고기 덮밥 외에도 여러 가지 밥 종류의 요리들, 볶음면과 같은 다양한 면 종류의 요리들, 치킨 토마토커리 스튜, 묵은지 돼지김치찌개 등 다양한 국물요리들까지 판매를 하고 있으며, 배달 팁도 가격별로 다르지만, 요즘 배달 팁에 비하면 배달 팁도 전체적으로 가격이 그렇게 세지 않아서 가성비 쪽으로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주문한 소불고기 덮밥과 매콤 대파제육 덮밥입니다. 왼쪽이 소불고기 덮밥이고 오른쪽이 매콤 대파제육 덮밥입니다. 맛을 설명하기에 앞서서 개인적으로 둘 중에 더 맛있게 느꼈던 것은 매콤 대파제육 덮밥이었습니다. 

 

매콤 대파제육 덮밥만의 다른 장점들도 있지만 제일 큰 장점이 중독되는 매운맛이었습니다. 그 매운맛이 소불고기 덮밥보다 매콤 대파제육 덮밥을 더 맛있다고 생각하게 만든 요소라고 저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에 속하는 명성에서 주문한 소불고기 덮밥입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덮밥에서의 재료들의 조화가 되게 좋았고 마늘 후레이크가 주요 포인트였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소고기도 맛있었습니다. 당연하지만 매콤한 맛은 딱히 없었고 이 메뉴도 그렇지만 이 명성이라는 식당의 웬만한 메뉴들이 후추 맛? 향? 이 좀 강한 편이라고 느꼈지만 거부감이 들 정도로 세지는 않고 다른 일반 식당들의 메뉴보다는 좀 후추 맛? 향? 이 좀 더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남이 들으면 별것 아닐 수도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예전에 계란에 대한 조그마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웬만하면 계란만으로 만든 요리는 잘 안 먹는 편이어서 이때도 계란 후라이는 안 먹고 같이 먹는 사람 중 한 사람에게 따로 드렸습니다. 그래서 계란 후라이의 맛은 잘 모르겠지만 계란 후라이의 겉모습으로 봐서는 되게 먹음직스럽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음식 맛도 맛있어서 좋았지만 양이 결코 적지는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약 1인분에서 1.5인분은 될 것 같았어요.

 

 

제가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에 속하는 명성에서 주문한 매콤 대파제육 덮밥입니다. 맛은 매콤한 소스의 중독성과 양념이 잘 스며든 대파 그리고 파 기름을 썼는지는 모르겠지만 파 기름을 쓴 것 같은 맛도 났었습니다. 그리고 아까 소불고기에 소고기처럼 빠지면 안 되는 재료 중 하나인 고기가 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

 

 

제가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에 속하는 명성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인 유자 단무지입니다. 이곳 명성에서 어떤 음식을 주문하든지 같이 구성되어서 오는 유자 단무지인데요. 일반 단무지보다 맛의 세기가 약해서 은은하게 즐기기 좋은 구성 메뉴였습니다. 맛을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소개하고 싶은데, 딱 어떤 맛이라고 얘기하기가 좀 애매하네요. 그냥 은은한 맛인데, 유자 맛이 강하게 나지는 않는 단무지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은은하지만 자기주장은 확실히 하고 있는 맛이었습니다.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에 속하는 명성의 수제 된장국입니다. 이 구성 메뉴는 밥 메뉴를 주문해야 같이 오는 구성 메뉴인 것 같습니다. 맛은 그냥 무난한 된장국이지만 일반 된장국보다 조금 더 깊은 맛이었습니다. 근데, 솔직히 진짜 맛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잘 모를 정도의 깊은 맛이어서 그냥 마시면 일반 일식집의 된장국(미소시루) 같은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된장국을 못하는 집도 간혹 가다가 본 적이 있는데, 된장국도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저녁메뉴추천으로 포항 맛집인 명성을 소개했는데요. 물론 가성비도 좋지만 어떤 구성 메뉴도 대충 하지 않는 듯한 맛이어서 전체적으로 맛이 없던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명성의 모든 메뉴들을 다 먹어 본 것은 아니지만 제가 먹어본 명성의 메뉴들은 전부 다 맛없는 게 없고 다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맛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말했듯 가볍게 먹기에는 조금 안 맞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아침에 먹기에는 좀 그렇지만 점심, 저녁에 먹기에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굳이 저녁메뉴추천뿐만 아니라 점심메뉴추천으로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