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악력기 추천] 미드브로(midbro) 악력기,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손 완력기, 악력측정기 추천 (with 대략 반년 이용후기)

MR.gh 2021. 10. 26. 13:30
728x90

이번에 소개할 것은 실내 또는 야외 등 어디서든지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 중 하나인 악력기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요즘에 운동을 잠깐 쉬고 있기는 한데, 얼마 전까지 여러 운동을 하면서 같이 이용했던 기구 중 하나가 악력기인데요. 이번에 글을 쓰면서 예전에 구매했음과 동시에 이번에 소개할 악력기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알아보고 있었는데, 저는 그냥 일반적으로 악력기라고만 알고 있는데, 여러사람마다 악력기를 칭하는 단어들이 다르고 다양하더라고요. 손 완력기부터 손 압력기 그리고 악력측정기라는 말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 사람들이 손 완력기, 손 압력기 그리고 악력측정기라고 말하는 악력기 중 제가 구매하고 이용해본 것인 미드브로(midbro) 악력기에 대해서 설명 및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소개할 것은 여러 사람들이 손 완력기, 손 압력기, 악력측정기라고 부르는 것인 악력기 중 제가 이번에 구매하고 이용해본 것인 미드브로(midbro) 악력기의 포장케이스(박스)입니다. 포장케이스는 디자인은 괜찮은데, 좀 허름한? 느낌이더라고요. 뭐, 깨지기 쉬운 물건이 아니다 보니 아마 배송 도중에 조금 찌그러진 것이 아닌가 그냥 약간 추측이 되네요. 미드브로(midbro) 악력기를 주문 시 이렇게 박스케이스와 그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 그리고 설명문? 설명지? 가 같이 구성되어서 오네요.

 

 

지금 소개할 것은 여러 사람들이 손 완력기, 손 압력기, 악력측정기라고 부르는 것인 악력기 중 제가 이번에 구매하고 이용해본 것인 미드브로(midbro) 악력기의 구성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설명문과 같이 들어있던 그립 키트 메뉴얼 종이와 악력기 등이 포장되어있는 케이스로 구성된 사진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악력기 등으로 포장되어있는 케이스와 그 안에 들어있는 악력기와 그 외의 다양한 기구들입니다.

 

 

제가 주문할 때 악력기외에도 간단한 운동기구 몇 개를 넣어서 같이 보내주는 이벤트를 하던데, 같이 온 것들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악력기 등이 담겨있는 케이스는 평소에 악력기를 들고 다닐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어서 좋았고 악력기는 악력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세한 악력기 리뷰는 악력기 외의 다른 운동기구를 먼저 설명하고 나서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솔직히 악력기를 메인으로 사다 보니 다른 기구들은 몇 번 이용하고 잘 이용 안 하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그나마 좀 잘 이용했던 것은 손가락 다섯 개를 끼울 수 있는 운동기구였습니다. 반대로 별로? 였던 기구는 달걀 모양의 운동기구인데요. 솔직히 제조된 것이고 고무 재질도 좀 있으니 어느 정도 냄새가 좀 날 수 있는 것은 이해하겠는데, 달걀 모양의 운동기구는 다른 기구들에 비해 냄새가 좀 더 나기도 하고 운동효과도 잘 모르겠으며, 만질 때도 약간 물 묻은 듯한 느낌부터 점액 만지는 느낌까지의 좀 미묘한 촉감? 같은 게 느껴져서 별로 자주 만지고 싶어지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 외에는 미드브로(midbro) 악력기의 구성에서 느껴지는 불만감은 딱히 없었습니다.

 

근데, 뭐... 악력기 기대하고 산 것이니까 딱히 다른 것은 별로 기대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솔직히 제가 이 미드브로(midbro) 악력기를 올해에 사기는 했는데, 어느 정도 기간이 좀 지났거든요. 아마 대략 반년 이상은 된 것 같아요. 근데, 아직 위의 사진에 있는 추가로 주는 간단한 운동기구에 대한 이벤트는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나중에 살 때 이점 참고해서 사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 소개할 여러 사람들이 손 완력기, 손 압력기, 악력측정기라고 부르는 것인 악력기 중 제가 이번에 구매하고 이용해본 것인 미드브로(midbro) 악력기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튼튼해서 좋았고 앞에 있는 돌리는 버튼?으로 무게 조절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최대 60kg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돌리는 것으로 조절을 해서 그런지 세밀한 조절이 가능하더라고요.

 

 

반대로 좀 아쉬웠던 점은 그립을 쥐는 사이에 구멍이 뚫린 것처럼 비어있는 구간에 고무가 한 줄기?처럼 있어서 좀 불편했기는 한데, 그거야 뭐.. 제거하면 상관없으니까 괜찮을 것 같네요. 좀 주의할 점? 불편한 점? 이 하나 있는데, 악력 세기를 조절할 때 너무 쉽게 돌아가면 조절하려고 하지 않는데도 자동으로 이상한 세기로 조절이 될까 봐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조금 뻑뻑해서 몇 번 안 돌리면 상관이 없는데 여러 친구가 같이 쓰게 되어서 너무 자주 돌리게 되면 약간 손이 아프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좀 애매한 게 하나 있는데, 제가 쓸 때는 따로 문제가 없었는데, 친구한테 빌려 주고받으니까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두 나사? 같이 박힌 부분 중 하나가 빠져있더라고요. 이건 제가 친구한테 빌려주고 다른 일에 집중하다 보니 친구가 사용하는 것을 잘 못 봐서 딱히 뭐라고 얘기를 할 수 없지만 친구가 너무 막 다루다가 나사 하나가 빠졌는지, 악력기가 좀 약한 건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쓸 때는 악력기 부품이 빠지는 등의 문제점들은 없었습니다. 그냥 제 생각이지만 물건 막 던지고 너무 험하게 쓰는 분만 아니면 크게 상관없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나사 같은 거 하나 빠지고 나서도 악력기 쓰는 데는 딱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악력기가 60kg까지 되니 좀 난이도를 많이 높이고 싶다 하시는 분들 외에는 웬만한 사람들이 이용 가능할 것 같다는 점은 좋더라고요. 악력을 좀 약하게 하고 싶은 사람은 약한 강도로 조절하고 본인의 악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신이 안 가는 사람도 본인의 악력에 맞춰서 이용할 수 있으니까 그 점은 확실히 장점인 것 같아요. 솔직히 딱 몇 kg으로 정해진 악력기는 좀 싸고 많지만 본인의 악력을 잘 아는 사람은 일반인 중에 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본인이 계속 악력을 단련할수록 나중에는 더 큰 kg을 지닌 악력기를 원하게 될 것인데요. 그럴 때마다 악력기를 바꿀 수는 없으니 무게 조절이 가능한 악력기 하나를 사는 게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친구 악력기부터 어릴 때 사용하던 악력기 등 여러 가지 악력기를 만져보다가 미드브로(midbro)의 악력기를 만져보니 그립이 꽤 괜찮더라고요. 가격 대비 전체적으로 괜찮은 거 같아요.^^

 

 

이번에는 여러 사람들이 손 완력기, 손 압력기, 악력측정기라고 부르는 것인 악력기 중 미드브로 악력기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저는 악력기를 구매하기 위해 악력기에 대한 여러 검색을 하다가 여러 사람들이 블로그 등에서 미드브로 악력기를 추천하길래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를 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무게 조절이 가능하며 혼자 이용할 악력기를 구할 때 미드브로 악력기를 구매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