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포항 맛집] 포항 양덕 맛집 감자바위에 갔다왔습니다. (with 메뉴판)

MR.gh 2021. 3. 4. 13: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갔다 온 곳은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인 감자바위에 갔다왔습니다. 제가 예전에는 산채비빔밥을 되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요즘에는 예전에 비해서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다 보니 패스트푸드나 배달음식보다 한식이나 슬로우 푸드를 자주 찾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한식이나 슬로우 푸드를 찾던 와중에 예전에 몇 번 왔었던 감자바위를 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갔을 때는 비빔밥 종류 외의 메뉴들을 주로 먹었는데, 최근에 갈 때는 비빔밥 종류의 메뉴를 주로 먹게 되었습니다.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인 감자바위는 예나 지금이나 진짜로 맛있고 가성비 좋은 포항 양덕 맛집 중 로컬 지역 맛집이네요. ^^ 

 

 

간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되게 오랫동안 영업하시고 있는 식당입니다. 평소에는 한식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보니 꽤 오랜만에 왔네요. 예전에 어릴 때 온 이후로는 음식 종류와 맛 말고는 기억이 안 났는데, 간판을 보니 감회가 새롭고 좋네요.

 

 

 

 

메뉴판은 이런 식으로 한식이나 슬로우 푸드 같은 음식들을 위주로 파는 편입니다. 주로 여기 오면 자주 먹는 것은 곤드레나물밥, 산채비빔밥, 알밥인데 나물이 안 땡길 때는 주로 알밥을 먹습니다. 물론 1인 1 메뉴 후에 사이드로 메밀전병이나 강원도 감자떡 또는 곤드레 만두 등을 한 개 또는 두 개정도 더 주문하기는 합니다. 양이 적어서라기보다는 그냥 같이 먹기에 좋아서 같이 주문합니다. 아까 위에서 말했다시피 가성비 좋은 맛집이어서 양은 막 배 터질 정도는 아니지만 딱 배부르게 먹기 좋을 정도의 양입니다. 진짜 양보면 이 가격에 이 맛에 이 정도 양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많습니다. ㅋㅋㅋ

 

 

 

자리는 사진보다는 조금 더 많은 편이고 방은 두 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마음 다스리기 굉장히 좋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저는 여기서 도토리묵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도토리 향이 확 도는 게 제일 좋았습니다. 시금치도 꽤 맛있는 편입니다. 제가 시금치무침을 먹을 때 맛있음의 기준은 시금치가 좋고 시금치무침을 잘 만들면 나는 인공적이지 않고 자연적으로 나는 달달한 맛이 조금 많이 나면서 나물이나 채소의 쓴맛은 거의 안나던가 그리 많이 나지 않는 것을 기준으로 해서 맛있음을 판단하는데, 이곳 감자바위의 시금치 무침도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메뉴인 알밥입니다. 비비기 전의 사진입니다. 

 

 

 

알밥 맛은 되게 좋았습니다. 다 비빈 후 먹다 보면 위에 있는 밥들은 비벼진 상태의 일반 알밥인데, 아래의 밥들은 약간 누룽지 같이 바삭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 오기 전에 한 2주 전쯤에 한 번 갔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알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좀 자극적인 것을 많이 먹다가 한식류나 슬로우 푸드를 먹으려 하니 간이 조금 밋밋하게 느껴져서 초고추장을 더 뿌리려고 했는데, 그때 그것을 보셨는지, 이번에 먹으러 갈 때는 초고추장이 좀 더 들어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먹어보니 간도 그때보다 제 입맛에 더 맞는 것 같았습니다. 사장님 센스 짱!!! 👍 👍👍

아, 그리고 알밥은 밥 메뉴 중에서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주문한 산채비빔밥의 비비기 전 상태입니다.

 

 

 

산채비빔밥도 비벼서 먹으니 맛있고 좋았습니다. 요즘 배달음식들 중 특히 기름기 있는 것을 많이 먹다 보니 이런 비빔밥 같은 나물 또는 그 외의 채소류들이 들어간 음식들이 되게 땡겨서 그런지 이 날따라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속이 깨끗해지는 느낌이 함께 들기도 하였습니다. 비빔밥도 배달시키는 거랑 직접 가서 먹는 거랑 느낌과 맛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식당에 가서 바로 음식 나오자마자 먹는 게 더 좋았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제가 좋아하는 한식류의 음식점들은 잘 배달을 안 해서 집에서 주문 해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이 메뉴는 곤드레 만두입니다. 이전에 갔을 때 메밀전병을 주문해서 먹었기 때문에 이번에 갔을 때는 곤드레 만두로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인 감자바위의 곤드레 만두의 큰 특징은 만두피랑 곤드레인데요. 만두에 곤드레가 첨가되었다는 점과 쫀득쫀득한 만두피가 정말 맛있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곤드레는 해독과 소염 작용으로 굉장히 몸에 좋은 음식이어서 맛 이외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면에서도 정말 좋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포항 맛집 중 포항 양덕 맛집인 감자바위를 소개해보았는데요. 포항 맛집들 중에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아서 맛과 양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마 포항 양덕 맛집들 중에서 로컬 맛집으로 손꼽힐 것 같네요. 다음에도 나중에 기름진 음식을 먹기 싫어진다면 다시 한번 더 갈 것 같네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