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국내 여행

[대전 가성비 호텔 추천] 대전 성심당에서 가까운 숙박, 숙소 - 로지호텔 (ROSY HOTEL) (with 2025 숙박 대전 추천)

MR.gh 2025. 2. 6. 14:20
728x90

 

오늘은 대전 가성비 호텔 추천으로 대전 성심당에서 가까운 숙박, 숙소인 로지호텔(ROSY HOTEL)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호텔 내부랑 외부에는 'ROSY HOTEL'이라고 쓰여 있지만 '로지호텔'이라고 검색해도 나오니 굳이 'ROSY HOTEL'이라고 알아둘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ㅎㅎㅎ

 

사실 이전까지 이야기했었던 거제도 여행이 끝난 다음 서울로 가야하는데,, 그냥 가기는 좀 섭섭하기도 하고 시간도 하루정도 빌 거 같아서 중간에 어디를 들렀다 갈까 싶어서 대전과 천안을 들리게 되었습니다. 

 

천안은 그냥 잠깐 독립기념관이 생각나서 근처에 있으니 가게 되었고 대전은 성심당을 들릴 겸 여러 빵집을 들리기 위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제가 빵과 떡 종류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천안은 독립기념관 말고는 딱히 들린 곳은 없으니 나중에 군인들 위로 휴가 받는 거 알려드릴겸 잠깐만 소개를 하고 오늘은 대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로지 호텔은 일단 위치가 성심당에서 나름 가까운 편입니다. 도보로 조금 걸으면 갈 수 있을 정도이지만 막 호텔 바로 앞 정도의 거리는 아니라서 조금은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히려 너무 가깝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성심당의 위치가 대전 시내 부근 위치로 보이던데 너무 가깝게 있었으면 저녁에 소음이 좀 있거나 호텔 들어갈 때 복잡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성심당과의 적당한 거리를 두며 그리 복잡하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적으로는 저는 굉장히 만족했었습니다. ㅎㅎㅎ

 

로지 호텔 주차장은 호텔 건물 내부와 외부쪽에 있지만 내부 쪽이 좀 더 커서 주차할 때는 호텔 건물 내부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의 전체적인 규모가 호텔 객실 수에 비해서는 좀 부족해 보이기는 했어서 체크인을 늦게 하면 자리가 없을 수도 있을 거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주차장 크기가 막 엄청 적거나 하지는 않았고 그냥 호텔 규모에 비해서는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호텔의 장점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었습니다. 

 

1. 성심당에서 가까운 위치

 

2. 휴게실 및 각종 편의 시설 등

 

3. 매력적인 가성비

 

이 세가지가 개인적으로 로지호텔의 대표적인 장점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1번인 위치는 위에서 설명했으니 2번, 3번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휴게실에는 각종 생수와 먹거리 등이 있고 세탁실 또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어메니티로 부족함 없이 사용가능하여 좋았고 기본적으로 큰 TV와 스타일러가 있었으며 게이밍 컴퓨터 또한 있어서 나름 간단하게 시간 보내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도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은 주말은 모르겠으나 저희는 평일에 갔었는데, 5만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주차장까지 이용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었습니다. 객실이 좁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넓지도 않았습니다. 화장실에는 욕조가 없다는 점이 있었는데, 솔직히 가격 생각하면 이 정도는 단점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좀 부끄러운 이야기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로지호텔의 휴게실 내부입니다.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여러가지 먹거리랑 생수 등이 무제한으로 먹거나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세탁실은 기대도 안 했는데, 세탁실까지 있어서 엄청 좋았습니다. ㅎㅎㅎ

 

휴게소랑 세탁실 그리고 스낵바의 안내문과 주의사항 등이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휴게실의 위치는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고 엘리베이터로 바로 갈 수는 없는 위치여서 주차장을 통하여 가야하지만 호텔 크기가 그리 크지는 않으니 주차장을 거쳐서 가야 한다는 점 빼고는 딱히 불편해 보일 만한 점은 없었습니다. 

 

라면, 각종 커피 등, 물, 그리고 식빵과 전자레인지가 이용가능해 보였었습니다. 저는 생수가 필요해서 생수만 몇개 갖고 나왔습니다.

 

(근데 성심당이 근처에 있고 대전이 빵집으로 유명하다보니 비즈니스 등으로 온 손님이 아닌 이상은 식빵은 손이 잘 안 갈 거 같더라고요. ㅎㅎㅎ)

 

 

이건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긴 한데, 로지호텔은 금연호텔이었습니다.

 

물론 저는 담배를 피지 않아서 금연호텔인 점이 오히려 장점으로 생각이 되었는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단점이 될 수 있겠더라고요. ㅎㅎㅎ

 

 

자, 이제부터는 객실로 가는 길과 함께 객실을 리뷰해보겠습니다.

 

객실로 가는 길의 복도는 그냥 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띄었습니다.

 

객실 내부의 화장실입니다. 깔끔하고 예쁘게 되었으며 공간도 넓고 샤워실은 별도로 잘 되어 있어서 꽤 괜찮았습니다. 

 

진짜 객실이 엄청 넓지 않은 것만 제외하면 단점이랄 게 없었습니다. 

 

객실 내부는 깔끔하고 예쁘며, 여러 가지 편의시설과 함께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은 다 있었거든요. ㅎㅎㅎ

 

 

객실 사이즈는 거의 이게 전부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넓은 정도?라고 생각하면 딱 맞을 거 같습니다. 침대는 딱히 불편함 없이 무난하게 좋았으며, 게이밍 컴퓨터와 큰 사이즈의 TV 그리고 스타일러까지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좀 신기했던 부분을 이야기하자면 약간 옛날 스타일의 전화기도 있었는데, 오히려 디자인이 예뻐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기도 같이 있어서 충전기 안 챙겨 왔을 경우에도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ㅎ

 

그리고 시설뿐만 아니라 호텔 프런트도 매우 친절하고 다정다감하신 분들이었어서 매우 좋은 기억만 남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이건 그냥 큰 TV랑 스타일러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번에는 대전 가성비 호텔이자 대전 성심당에서 가까운 관광 숙박, 숙소인 로지 호텔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2025년 숙박을 대전에서 정할 때 한 번쯤 고려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성심당 근처로 가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이만한 가성비 숙소가 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