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제주도 여행 시리즈 1] 대구 공항에서 비행기 타는 당일! (with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꿀팁)

MR.gh 2024. 4. 9. 01:28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지난번 글에서 이야기했던 대로 제주도 여행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제주도 여행 시리즈 1편인 대구 공항에서 비행기 타는 당일에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제주도 등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여행 갈 형, 누나를 만나러 가는 길인 대구 지하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구 공항으로 비행기표를 예매해 놔서 저희는 대구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일단 여기서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꿀팁 첫 번째를 알려드리자면 당연하다면 당연한 말이지만 공항 한 곳이 아닌 다양한 공항에서의 가격을 보십시오.

공항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그런 차이점을 인지하고 찾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형, 누나들을 만나기 전에 혼코노가 땡겨서 노래방에 갔다 왔어요.

뭔가,, 다 같이 가는 것보다 혼자 코인노래방 가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이날이 딱 저한테 있어서 그런 날이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노래방에서 폰도 충전할 겸 혼자서 한 시간 정도 불렀었어요. ㅎㅎ

그리고 두 번째로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꿀팁은 비행기표 금액 비교사이트나 단체표 등 특정 조건으로 인해 표를 싸게 파는 사이트에서 비행기표를 구매하세요.

저는 특정 조건으로 인해 표를 싸게 파는 사이트에서 저희가 원하는 날짜 등과 맞는 게 없어서 그냥 가격 비교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에서 싸게 구매했어요.

제주도 왕복표가 아시아나항공으로 왕복 7만원대에 구매를 했었어요. ㅎㅎ

그렇게 제주도를 도착했습니다.

이 사이에 내용이 많이 생략이 됐는데,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그냥 여행 같이 가는 형이랑 만나서 자취방에서 한숨 잤다가 짐 들고 바로 공항으로 향했어요.

여행 같이 가는 누나는 공항에서 만나기로 약속이 되어있었고요. ㅎㅎ

그리고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향했는데, 여행을 안 간 지 좀 되었다 보니 비행기도 너무 오랜만이어서 신기했었어요. ㅎㅎ

저희가 제주도에 도착한 시간대는 저녁이었습니다.

숙소로 이동도 할 겸 공항버스 타고 천천히 가고 있었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방법은 특정시간대에는 비행기표가 다른 시간대에 비해 저렴하더라고요,,

(비선호 시간대인가?  ㅎㅎ)

보통 저녁도착, 아침출발이 싼 편이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비행기표 티켓은 너무 전날이나 여행 가는 날의 주처럼 비행기 타는 날에 가까운 날이 아닌 적어도 한 3주 정도로 어느 정도 떨어진 날에 구매하는 게 괜찮더라고요.

이 적절한 주기는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정도 일찍 예매하면 예매할수록 표가격이 괜찮은 거 같더라고요.

숙소에 도착하고 뭐 먹을까? 제주도 특산물 먹을까? 고민하는데, 옆에 누나가 그냥 맥도날드 배달 주문해서 먹자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조금 아쉽긴 했지만 이때 바빠서 여행준비를 못하고 오다 보니 거의 무계획으로 와서 어중간하게 실패하는 거보단 편하게 먹는 게 더 나을 것 같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밤에 밥 먹고 산책도 할 겸 숙소 주변 동네를 돌아봤었는데, 관광객 입장에서는 막 그렇게 먹을 게 많은 동네는 아니었어요.

버스 타고 조금 더 가면 괜찮은 식당들이 꽤 있는 것 같지만 주변에는 일반 프랜차이즈점들이랑 술집들이 좀 보였었어요. ㅎㅎ

그래도 편의점 등 주변 인프라가 나쁜 것 같지는 않아서 생활하기는 편했어요. ㅎㅎㅎ

밤에 산책하다가 올라간 곳인데, 어두워서 그런지 약간 분위기가 싸늘하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시원하니 바깥바람 쐬러 가기 좋았어요.

이번에는 제주도 여행 시리즈 1로 대구공항에서 비행기 타는 날 + 비행기표 싸게 구하는 꿀팁을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이때 이래저래 새롭게 알게 된 부분도 있고 같이 간 형, 누나들이 예전에 대학교 1학년때 만났던 외국인 형, 누나들이다 보니 뭔가 다른 국가로써의 여러 생각이나 문화 등을 이야기하기 좋았었고 오랜만에 간 무계획 여행으로 계획해서 가는 여행과는 또 다른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되게 재밌었어요.

좀 힘들었던 건 한동안 거의 안 썼던 영어를 다시 쓰게 돼서 조금 힘들었던 기억이...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