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 짧은 리뷰

[대구 가성비 맛집] 달서구 성서 도리집의 내가 좋아하는 메뉴들 (with 빨간 and 까만 도리밥)

MR.gh 2023. 12. 5. 21:02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곳은 대구 가성비 맛집인 대구 달서구 성서에 위치한 도리집입니다.

이전에 계명대학교 가성비 텐동 맛집으로 소개한 적이 있는 식당인데, 이번에는 제가 이 도리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주문한 것은 제 기준 도리집하면 생각나는 바로 그 음식!!! => 도리밥입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까만 도리밥이랑 빨간 도리밥입니다. ㅎㅎ

대구 가성비 맛집인 달서구 성서에 위치한 도리집의 까만 도리밥입니다.

일단 본 설명에 앞서 한 가지만 이야기하자면 조명이 너무 세게? 잘? 들어서 실제로 이렇게 빨갛지는 않은데, 사진으로는 빨갛게 보이도록 찍혔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막상 실제로 보면 이렇게 빨갛지 않고 까만(검은)? 색으로 보일 것입니다.

참고로 이건 친구가 먹을 것으로 주문하였습니다. ㅎㅎ

자세한 스토리는 뒤에 궁금하신 분만 볼 수 있게 마지막에 이야기하겠습니다. ㅎㅎ

까만 도리밥은 한 번만 먹어봐서 막 그렇게 자세하게 설명하긴 힘들지만 간단하게만 설명하자면 전체적인 맛이 간장 베이스 같은 느낌의 맛에 달달 고소한 치킨 덮밥 같은 맛이었습니다!!

근데 큰 장점은 가성비도 좋은데, 맛 또한 가격에 비해 훨씬 맛있고 막 그렇게 뻔한 맛이 아니어서 훨씬 좋았습니다. ㅎㅎ

제가 도리집에서 자주 먹는 빨간 도리밥입니다!!

이때 친구 만날 때도 저는 빨간 도리밥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맛은 양념 찜닭?인데 조각조각으로 잘 썰려져서 양념이 잘 배어있고 찜닭 같지만 찜닭보다는 구이에 가까운 그런 맛있는 덮밥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덮밥 위에 있는 깻잎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저 깻잎이 향을 풍부하게 하고 맛의 밸런스를 잡으면서 안 느끼하게 계속 먹을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찜닭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닭살은 찜닭 같은 느낌이 조금 있고 그 외의 부분도 살짝 찜닭 같지 않은 부분이 없지 않아 조금 있다고 느껴서 그렇게 말했는데, 실제로는 양념구이에 가까운 맛이 납니다!!

진짜 저는 예전에 여기서 자주 곱빼기로 주문해서 먹었었습니다. ㅎㅎㅎ

-뒷 (배경) 이야기-

이제 뒷 (배경) 이야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해 보자면 사실 이때 대구에 놀러 온 친구와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계대 소개도 시켜주고 주변 맛집도 가서 먹고 그 외 다른 곳도 돌아다니고 노래방에서 시간 때우기도 하면서 놀았는데, 이 식사는 그 노는 시간의 일부분이었습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대구 가성비 맛집으로 달서구 성서에 위치한 대구 덮밥 맛집 도리집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이거 보니 오랜만에 또 빨간 도리밥이 먹고 싶어 지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