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음악 추천

요즘 듣는 노래 추천!! (K-pop, J-pop, 팝송 포함)

MR.gh 2023. 8. 8. 13:30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평소에 쓰던 음식글 외에 예전에 몇 번 쓰다가 안 썼던 노래 추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다른 분야들도 그렇지만 예체능 쪽에 특히 다양하게 관심이 많은 편이다 보니 남들보다 취미나 흥미를 갖는 분야가 다양한 편인데요. 전체적으로 흥미가 많아서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편입니다. ㅎㅎ

그중에서 진짜 예전부터 꾸준하게 계속하고 있는 게 노래 듣는 것이랑 농구, 헬스 정도인데요.

그래서 원래는 한국 노래만 듣다가 조금 크니 J-pop도 듣고 조금 크니 옛날 노래들도 찾아보게 되고 또 조금 크니 팝송도 듣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국가 안 가리고 전반적으로 다 듣긴 하는데, 가사는 꽤 보게 되더라고요. ㅎㅎ

멜로디는 처음에 한두번 듣다가 그다음부터는 계속 가사만 보게 되는 것 같네요. ㅎㅎ

 
그래서 잡설은 이 정도만 하고요. 이제 노래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추천할 노래는 K-pop, J-pop, 팝송을 안 가리고 여러 가지 다양하게 추천해 볼 건데요.

제목처럼 요즘 듣는 노래를 소개할 것입니다. 팝송 같은 경우는 입덕한 지 얼마 안 돼서 팝송 좀 듣는다는 분들은 다 알법한 곡일 수도 있어요. ㅎㅎㅎ
 

 

[ K-pop 추천 ]


1. 엄마가 딸에게 (양희은, 악뮤버전)

엄마가 딸에게 (양희은, 악뮤버전) 유튜브 노래 링크

2. 눈이오잖아 (이무진)

눈이오잖아 (이무진) 유튜브 노래 링크

3. 흰수염고래 (윤도현밴드)
 
흰수염고래 (윤도현밴드) 유튜브 노래 링크

4. 예뻤어 (김민석 (멜로망스) 버전)

예뻤어 (김민석 (멜로망스) 버전) 유튜브 노래 링크

5. 잠깐 시간 될까 (이무진)

잠깐 시간 될까 (이무진) 유튜브 노래 링크

6. 사랑이라 믿었던 것들은 (Big naughty (서동현))

사랑이라 믿었던 것들은 (Big naughty (서동현)) 유튜브 노래 링크

다른 곡들도 많이 듣고 있긴 한데 최근에 많이 들은 곡들은 이 곡들이네요. ㅎㅎ

[ 팝송 추천 ]


1. Sorry (Justin Bieber (저스틴 비버))

Sorry (Justin Bieber (저스틴 비버)) 유튜브 노래 링크

2. 10,000 Hours (Dan + Shay & Justin Bieber (댄 + 셰이 & 저스틴 비버)

10,000 Hours (Dan +Shay & Justin Bieber (댄 + 셰이 & 저스틴 비버) 유튜브 노래 링크

3. Dangerously (Charlie Puth (찰리푸스))

Dangerously (Charlie Puth (찰리푸스)) 유튜브 노래 링크

4. That's Hilarious (Charlie Puth (찰리푸스))

That's Hilarious (Charlie puth (찰리푸스)) 유튜브 노래 링크

5. Loser (Charlie Puth (찰리푸스))

Loser (Charlie Puth (찰리푸스)) 유튜브 노래 링크

6. Call me maybe (Carly Rae Jepsen (칼리 레이 젭슨))

Call me maybe (Carly Rae Jepsen (칼리 레이 젭슨)) 유튜브 노래 링크

이외에도 요즘 찰리푸스의 노래들 위주로 다양하게 듣고 있긴 한데, 다 소개하면 끝이 없을 거 같아서 최대한 간단하게 뽑아봤어요. ㅎㅎ

 

[ J-pop 추천 ]


1. Saraba (SEKAI NO OWARI (세카이 노 오와리))

Saraba (SEKAI NO OWARI (세카이 노 오와리)) 유튜브 노래 링크

2. Futaba (Aimyon (아이묭))

Futaba (Aimyon (아이묭)) 유튜브 노래 링크

3. Marigold (Aimyon (아이묭))

Marigold (Aimyon (아이묭)) 유튜브 노래 링크

4. Leo (Yuuri (유우리))

Leo (Yuuri (유우리)) 유튜브 노래 링크

5. Hikousen (Yuuri (유우리))

Hikousen (Yuuri (유우리)) 유튜브 노래 링크

J-pop은 요즘 애니 엔딩 노래 중 좋은 거 말고 듣는 게 많이 없어서 적을 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예전에 들었던 거까지 하면.... 음... 너무 많을 거 같네요. ㅎㅎ

일본 애니 노래 중 가사가 좋았던 것 두 개만 추천하면....


1. 암살교실 ost - 여행의 노래

암살교실 ost 여행의 노래 유튜브 링크

2. 바라카몬 오프닝 - 다움

바라카몬 오프닝 다움 유튜브 링크

이번에는 요즘 듣는 노래들을 다양하게 소개해보았는데요. 요즘은 팝송에 빠져 팝송을 위주로 듣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른 K-pop, J-pop 만의 매력은 버릴 수 없어 팝송보다는 적은 비중이지만 다양하게 꾸준히 듣고 있어요. ㅎㅎ

요즘은 노래를 좋아하다 못해 발성학원도 다니고 싶고 비트도 만들어보고 싶어서 나중에 한번 해볼까 싶네요. ㅎㅎ

아, 그리고 일단 링크는 최대한 officail music video들을 올려두었지만 뮤비보다 라이브나 커버가 더 좋은 곡도 있으니 그거 찾아서 듣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J-pop은 대체로 라이브가 훨씬 좋습니다. J-pop 외에 다른 곡들도 라이브가 좋은 게 많긴 한데, 확실히 J-pop이 뮤비보단 라이브더라고요!!

근데 이건 그냥 제가 듣는 곡들이 그런 걸 수도 있는데, 일본곡들은 옛날 추억 찾기를 하는 느낌이고 팝송은 현재에서 재미를 찾는 느낌이고 한국곡들은 두 개가 조금 섞여있지만 굳이 따지자면 옛날 추억 찾기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이 드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