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음악 추천

[k-pop 노래 추천] 요즘 자주 듣는 여러가지 노래 추천 2

MR.gh 2024. 2. 3. 13:58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지난 k-pop, j-pop, 팝송들을 전체적으로 해서 최근에 자주 듣는 노래들을 추천해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k-pop 위주의 노래들로 요즘에 자주 듣는 다양한 노래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잔잔한 노래부터 활기찬 노래까지 특정 노래만 소개하는 게 아닌 다양한 노래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1. 민들레 - 우효

이 노래는 잔잔한 곡인데, 가사가 특히 애처롭고 멜로디 또한 가사를 알고 나면 애처로운 느낌이 들지만 가사의 의미를 모르고 보면 그냥 잔잔한 느낌의 듣기 좋은 멜로디라서 잔잔한 노래들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굉장히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그리고 이 노래의 다양한 커버가 유튜브에 올라와있는데, 커버들 또한 다양한 느낌으로 잘 불러서 커버곡 듣는 맛도 꽤 있습니다. ㅋㅋㅋ

2. perfect - 10cm

이 노래는 가사자체는 되게 비참한데, 멜로디는 비참함에서 조금씩 깨워주는 듯한 느낌이 조금 있는 그런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브 공연 영상 등 유튜브 영상으로 듣는 게 진짜 좋으니 노래어플보다 유튜브로 라이브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3. 매화 - 김윤아

이 노래는 시작은 되게 잔잔하게 시작해서 갈수록 활기차게 되는 그런 노래입니다. 약간 국악 발성 같은 느낌도 조금 있고 가사자체도 용기를 북돋아주고 시원시원한 느낌이라서 꽤나 좋아하는 곡입니다.

그리고 평소에 보던 웹툰이 애니메이션화되면서 나온 노래여서 특히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ㅎㅎ

4. 기다리다 - 윤하

이 노래는 되게 애처로운 곡인데요. 가사랑 멜로디 둘 다 너무 애처로운 그런 곡이에요.

제가 가수 윤하 씨의 노래를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윤하 씨의 최근 노래들만 접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느낌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그런 곡이에요. ㅎㅎ

5. 너를 생각해 - 주시크

개인적으로 발랄한 발라드? 같은 느낌인데, 흔하지 않은 특이한 느낌의 노래이며 너무 듣기 좋았던 노래여서 되게 좋아했었던 곡입니다.

특히 유튜브에 커버로 나온 것들이 많아서 요즘은 원곡보다 커버를 되게 많이 듣는 것 같아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