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음악 추천

[지드래곤(지디, GD) 노래추천 및 노래모음] 강렬하고 영원한 레전드 랩들로 구성된 지드래곤 노래추천

MR.gh 2021. 5. 29. 13: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것은 지드래곤(지디, GD)의 노래추천 및 노래모음입니다. 제가 이전에 빅뱅 노래를 추천한 적이 있는데, 저는 빅뱅 노래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지드래곤 노래를 좀 더 많이 듣는 편인데요. 노래 듣는 횟수는 빅뱅 노래와 지드래곤 노래 둘 다 비슷할지도 모르는데 듣는 노래 가짓수는 지드래곤 노래를 더 많이 듣는 편입니다. 여러 노래들을 듣긴 하지만 특히 랩 부분을 한 30%~40% 정도 듣는데 지드래곤의 랩은 여러 번 들어도 좋더라고요. 요즘 들어도 촌스럽다는 느낌도 없고 요즘 나오는 랩들이랑 느낌이 다르니까 새롭다는 느낌도 들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지드래곤의 랩은 랩을 통한 메세지 전달 같은 부분보다는 감정적인 부분을 잘 이끌어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1. 무제

'무제'라는 노래는 제가 '지드래곤'이라는 존재를 알게 된 후에 처음 듣게 된 노래인데요. 이전에도 노래는 타인에 의해 여러 번 들었지만 제가 아이돌이나 노래에 관심이 없기도 하고 남들이 얘기하는 것 중 중요한 얘기 아니면 오래 기억하는 타입도 아니다 보니 '지드래곤'이라는 존재를 몰랐었는데, '무제'라는 노래를 듣게 될 때쯤에 노래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기였고 그래서 그때 지드래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드래곤의 노래는 대부분 강렬하거나 사이다 같은 느낌 또는 파티 같은 텐션이 올라가는 느낌을 많이 담고 있는데 지드래곤 노래 중 '무제'는 이와 다른 느낌인 슬픔, 미련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주는 힘들지만 차분한 느낌으로 개인적으로 간혹 가다 힘들 때 들으면 좋을 만한 반주입니다. 

 

2. 삐딱하게

'삐딱하게'는 제가 지드래곤 노래 중 제일 좋아하는 노래인데요. 되게 강렬한 노래로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지 못하는 곡들 중 하나입니다. 악동적인 모습을 가진 노래로 강렬한 인식을 주는 듯한 노래인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느낌이어서 개인적으로 지드래곤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아마 안 들어보신 분들은 없겠지만 안 들어보신 분들은 꼭 한 번 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

 

3. 니가 뭔데

'니가 뭔데'는 제가 지드래곤 노래 중 2번째로 좋아하는 노래인데, 노래가 독특하고 좋으며 가사도 좋아서 개인적으로 지드래곤 노래 중 2번째로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입니다.

 

4. Heartbreaker

'Heartbreaker'는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 주변에서는 약간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고 잘 모르기도 하는 곡이더라고요. 독특한 느낌보다는 진짜 진짜 강렬한 느낌을 가진 노래로 꽤 파워풀한 노래입니다. 안 들어보셨으면 한 번쯤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그xx

'그xx'는 개인적으로 지드래곤 노래 중 가장 사이다 같은 느낌인 노래이며, 약간 슬프기도 한 노래입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누군가가 생각이 나거나 우연히 만나게 된다면 이 곡을 한 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xx는 새끼이며 아마 노래 듣는 어플이나 사이트, 유튜브 등에는 그xx라고 나올 것입니다.

 

6. 결국

'결국'은 가사는 슬프지만 노래 자체는 개인적으로 약간 슬프지만 어둡지는 않고 밝은 느낌으로 듣기 좋은 것 같다고 생각이 되며 평소에 내가 몰랐던 다른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을 찾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에는 지드래곤(지디, GD) 노래추천 및 노래모음을 해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지드래곤 노래 중 좋은 것은 더 있으나 최대한 간추려서 소개를 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삐딱하게, 그xx, 결국은 꼭 한 번 들어봤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만약 지드래곤 노래 중 이 여섯 곡을 제외한 다른 좋은 곡들이 있으면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