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구 엑스코]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 전력산업 전시회

MR.gh 2023. 8. 1. 13:41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것은 2022년에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했었던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갔다 온 이야기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이것저것 얘기하기 앞서 간단하게 얘기를 해보자면 아직 전기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입장으로 직접 가서 보니까 이해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신기했던 것도 있는 반면 이해가 안 되는 부분들도 있어서 내용 이해가 어려워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전기산업 엑스포는 전기산업 안전 등의 주제로 개최가 되었는데요.

주제가 전기산업 안전이 있다 보니 다양한 제품들에는 혁신적인 발전도 있는 반면 안전을 좀 더 강화시킬 수 있는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전기산업 엑스포에는 여러 회사들이 와 있었는데요. 공기업, 대기업, 중ㆍ소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와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주제들이 다 달라서 좀 더 재밌게 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어떤 곳은 혁신적인 방법을, 어떤 곳은 현재 전기 시스템의 구조를, 어떤 곳은 안전에 특화시키는 방향을... 그 외 기타 등등으로 알려주는 것이 다양했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흥미가 돋았던 곳은 엔라이튼?이라는 곳이었어요. 다른 곳에 비해 이해하기도 쉬웠고 흥미도 꽤 생기던 곳이었어요.

여러 재밌는 곳이 많았지만 몇 군데는 이해하기가 어려워 내용파악 자체가 안되더라고요...ㅠㅠ

이날 이것을 보고 다음에 다시 전기산업 엑스포가 개최돼서 다시 보게 될 때는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 그리고 여러 회사들을 방문하면 다양한 설명과 함께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은 실제로 보여주며, 영상 매체, VR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재밌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진행했었습니다.

꼭 전기를 공부하는 입장이거나 전기 쪽에 종사하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다 재밌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들이 꽤 있어서 어린이들도 가면 흥미 유발이 꽤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회사별로 간단한 미션만 클리어하면 회사 마크가 새겨진 또는 안 새겨진 다양한 사은품들을 주기도 했었어요.  

미션은 회사별로 조금씩 달랐어요. 돌림판으로 사은품을 결정하는 곳도 있고 인스타 팔로우하는 곳도 있었어요.


아, 그리고 아까 여러 가지 체험할 수 있는 부스들이 있다고 했잖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전에 있는 VR 끼고 움직이는 기구가 제일 재밌었던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아까 엔라이튼이라는 회사에 흥미가 많았다고 했는데, 엔라이튼 말고도 꽤 재밌는 곳이 있었어요. 신재생 에너지 중 풍력 발전기를 좀 더 혁신적인 방법으로 진화할 수 있는 것을 설명했던 곳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확히 회사이름은 기억이 안 나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