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

[가성비 스탠드 조명 추천] 학생용 스탠드 추천, 듀플렉스 스탠드 DP-310LS를 구매 및 이용해보았습니다. (du-plex)

MR.gh 2023. 7. 15. 13:22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가성비 스탠드 조명 추천이자 학생용 스탠드 추천으로 듀플렉스 스탠드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스탠드 조명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바라는 건 많고 가격은 합당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찾게 된 게 듀플렉스의 DP-310LS입니다. 여러 가지의 스탠드 조명이 있겠지만 듀플렉스 DP-310LS가 확실히 가성비가 좋아 보이더라고요. ㅎㅎ

이번에 소개할 듀플렉스 DP-310LS는 사이즈 부분이나 장소 부분 등에서 사진을 찍기가 좀 애매해서 그냥 박스 사진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쓴 글 중에서 음식 사진을 찍을 때 듀플렉스 스탠드 조명을 사용한 적이 꽤 있어서 그중 한 개의 글 정도만 맨 아래에 링크를 올려놓겠습니다.

(만약 듀플렉스 스탠드 조명을 사용하고 찍은 음식 사진들을 보고 싶으시면 맨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듀플렉스 스탠드의 장점은

첫 번째로 조명을 3가지로 조절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버튼이 간단합니다.

세 번째로 조명인 헤드 부분과 버튼 사이의 연결 부분을 휘게 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빛을 비출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당연한 거긴 한데, 빛의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는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반대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듀플렉스 스탠드의 단점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조명 헤드 부분과 버튼 부분 사이의 연결 부분을 너무 자주 휘게 하면 조명부분이 고장 날 수도 있다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고장 난 적이 없습니다. ㅎㅎ)

두 번째는 빛의 세기를 최대한 올려도 막 그렇게 엄청 밝지는 않습니다...ㅎㅎ

(눈의 부담을 줄이려고 해서 그런 걸까요??)

세 번째는 일자 긴 바 형태의 조명이 아니다 보니 독서대 같은 것을 이용할 때 빛이 좀 덜 들어오는 부분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듀플렉스 스탠드 조명 DP-310LS를 리뷰해 보았는데요. 약간의 단점도 있지만 저는 가성비 좋게 만족하며 잘 쓰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듀플렉스를 이용하여 찍은 음식 사진이 들어간 글 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