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

[허브, 동글이 추천] 기가비트 유선 랜카드, 기가바이트 랜 어댑터 iptime U1G-C를 사용했습니다. (p.s. 랜선 케이블로 연결방법)

MR.gh 2023. 6. 20. 13:36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허브, 동글이 추천으로 기가비트 유선랜카드, 기가바이트 랜 어댑터인 iptime U1G-C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정리하고 넘어가자면 제가 이런 쪽으로 일을 하는 사람은 아니어서 확실하지는 않으니 너무 신뢰를 갖고 이 글을 보기보다는 일반인의 시점으로 리뷰를 했다는 느낌의 참고식으로 글을 보시기를 바랍니다.

허브, 동글이, 랜카드, 랜 어댑터가 결국에 다 같은 말? 인지 전체적으로 검색을 해도 비슷한 제품들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제가 주로 쓰는 말인 동글이라는 말을 써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것은 랜선케이블을 노트북 등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동글이라고 불리는 제품들 중 하나인 iptime U1G-C의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노트북들에는 랜선 케이블을 꽃을 곳이 없어서 주로 허브 등을 이용해서 랜선 케이블을 꽂아야 하더라고요. ㅎㅎ

사실 저는 주로 허브라는 말을 많이 들었기도 하고 노트북 구매 후 이런 iptime U1G-C와 같은 단선인 동글이보다는 멀티 허브를 더 많이 찾고 있어서 허브라는 말이 더 익숙하기도 하는데요. 근데 예전에 as센터를 갔을 때 동글이라는 말로 더 많이 이야기해서 왠지 모르게 이런 단선으로 된 것들은 동글이라고 얘기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iptime U1G-C입니다. 원래 비슷한 모델 중 가격대가 조금 더 저렴하고 속도가 조금 더 빠른 모델이 있어서 그것을 사려고 했는데, 그건 이제 단종되어 있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사고 나서 느낀 부분이 기가바이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해서 그런지 전송 등의 이동속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엄청 빠른 건 아니지만 그냥 그럭저럭 쓸 만했고 가격대비 괜찮은 편이었어요.

개인적으로 가격대 자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괜찮은 성능에 1만 원 대여서 괜찮은 가성비로 나쁘지 않게 구매한 거 같습니다. ㅎㅎ

iptime U1G-C의 본체와 같이 온 제품 사용 설명서입니다.

개인적으로 iptime U1G-C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혹시 wifi 공유기가 고장 나거나 핫스팟을 쓸 수 없는 경우 등을 대비해서 구매해 놓게 되었는데, 처음 사고 나서 몇 번 쓴 것 빼고는 아직까지 크게 쓸 일이 생기지 않아서 살짝 "괜히 샀나?"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뭐,.... 언젠가는 또 쓸 일이 생기겠죠??ㅎㅎ (요즘 밖에도 wifi 같은 기본 인터넷이 잘돼서 랜선은커녕 핫스팟도 거의 안 쓰는 것 같기도...ㅎㅎ)

아, 근데 궁금한 점이 저는 주로 기가바이트라고 이야기하는데, 요즘 기가비트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보통 주로 뭐라고 하는 건가요?? 언제부터 기가비트라고 하게 된 거죠??

 

이번에는 허브, 동글이 추천으로 기가비트 유선랜카드, 기가바이트 랜 어댑터인 iptime U1G-C를 구입해 보았는데요. 요즘같이 랜선 케이블 꽃을 수 있는 제품들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서 이런 동글이 같은 것들은 비상용으로 1개 정도 갖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의 교훈은 "음... 공든 탑도 무너질 수는 있다. 다만 무너진 탑은 다시 지을 수 있는 것이며 공든 탑일수록 무너진 이유를 찾기 쉽고 더 무너지기 어려운 형태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이 된다."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