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

[삼성 노트북 추천] 삼성 노트북 리뷰,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를 1년동안 써보았습니다.

MR.gh 2023. 4. 6. 13:11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것은 삼성 노트북 리뷰로 소개할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입니다. 원래는 예전에 소개하려고 했었는데, 글 쓰는 게 밀리다보니 이제서야 소개를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늦게 리뷰하는만큼 오래써본 경험을 바탕으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컴퓨터 관련 전문가는 아니다보니 자세한 수치나 성능부분에서 설명하기는 힘들겠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장단점과 일반인 시선에서 노트북 살 때 보는 최대한을 중심으로 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건 쇼핑라이브를 통해서 사서 받은 사은품입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서 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다. 그냥 제 생각이지만 사은품까지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에 구매한 것 같습니다. ㅎㅎ

이번에 소개할 갤럭시북 프로입니다. 제가 구매했을 당시 가격은 약 180~190만원이었고 쇼핑라이브를 통해서 구매하여 여러가지 사은품 등이 있었습니다.

노트북 구성품으로는 노트북과 충전기,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노트북의 무게는 1kg이 조금 안되는 정도였습니다. 약 1kg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노트북의 장점에 앞서 단점 먼저 살펴보자면 내구성 부분에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노트북 하판 즉, 자판을 치는 키보드 부분이 좀 약하더라고요. 상황에 따라서는 키보드가 고정되어 있지않고 조금 움직이더라고요. 솔직히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자판 치는 거 자체는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키보드가 움직이니까 사자마자 망가질까봐 엄청 불안하더라고요.

그리고 두번째는 동 가격대 노트북보다 디스플레이 부분이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이건 솔직히 쓰는 입장으로 큰 차이가 아니거나 노트북 설정으로 어느정도 대응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좀 참고할 정도로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밝기 부분에서 다른 노트북보다 좀 어두워서 밝기를 좀 많이 높여야하기도 하며 눈의 피로도 또한 다른 노트북보다 조금 빨리오는 편이었습니다.

세번째는 키보드 높이가 좀 낮아서 처음 쓸때는 어색하고 손에 피로도가 좀 빨리 쌓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부터는 이 노트북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일단 가볍습니다.

두번째는 제가 샀을 당시에 국내 유명 노트북 브랜드들 중 무게 등 여러가지 포함해서 동 스펙 중 가격이 조금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때 까먹고 디스플레이를 아예 비교를 못 했다보니 디스플레이는 조금 아쉬웠던 거 같습니다.

세번째는 스펙이 꽤 괜찮아서 사무용 노트북으로 충분하게 잘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약간 과한 스펙으로 산 것 같기도 하지만요. ㅎㅎ

네번째는 갤럭시끼리의 연동으로 인해 휴대폰이 갤럭시인 사람들은 노트북과 휴대폰을 연동하여 이용하기 좋다는 점입니다.

처음 노트북 사려고 여러 모델을 비교해보려고 갔던 곳입니다. 삼성 as 센터와 같은 건물에 있던 삼성 디지털 프라자입니다.

원래 직접 비교해보기 전에 인터넷으로 알아본 다음 다양한 모델들 중에서 갤럭시 이온2를 사려고 했었는데, 원하는 모델을 팔고 있지 않길래 다른 모델들 비교하면서 생각도 해보고 매장에 갤럭시 이온2가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들렸었습니다.

근데 제가 노트북을 사면서 주로 본 것은 사무용 노트북이면서 배터리도 조금 되고 무게는 최대한 가볍고 엄청 무거운 프로그램은 못 돌리더라도 어느정도의 프로그램은 돌릴 수 있을 정도의 스펙을 원해서 고르고 고민하다보니 이 노트북을 샀었습니다. 솔직히 다른 것은 어느정도 이해되는 부분이었는데, 하판의 내구성은 좀 후회가 되는 부분이긴합니다. 반대로 계속 사용하면서 만족하는 부분은 무게와 갤럭시간의 연동성입니다.

제가 갤럭시북과 갤럭시북 프로와 갤럭시북 프로 360도를 보다가 갤럭시북 프로를 고른이유는 갤럭시북 프로 360도는 제가 태블릿이 있어서 굳이 돈을 더 주고 살 필요성은 못 느꼈고 갤럭시북도 그때 무슨 이야기가 있길래 갤럭시북 프로와 고민하다가 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LG도 생각은 했었는데, 갤럭시끼리의 연동성 덕분에 후회는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근데 하판 내구성은 어떻게 좀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제가 동 가격대에 스펙보다 디스플레이쪽을 더 보고 아이폰을 쓰는 등으로 갤럭시간의 연동성이라는 메리트가 없었으면 LG 그램을 샀을 확률이 더 높았을 거 같네요.ㅎㅎ

이번에는 삼성 노트북 리뷰로 갤럭시북 프로를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일단 말하고 싶은 부분이 너무 많다보니 최대한 줄여서 이야기해보았는데, 조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노트북 싸게 사는 법 글 링크

태블릿 싸게 사는 법 글 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