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찜닭 맛집] 포항 맛집, 볶찜 포항장성점에서 닭볶음탕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with 가성비)

MR.gh 2022. 7. 26. 13:00
728x90
반응형

 

이번에 포항 맛집으로 소개할 것은 찜닭 맛집인데요. 볶찜으로 프랜차이즈 매장 중 하나입니다. 찜닭 맛집으로 소개하기 앞서서 개인적으로 옛날 찜닭 프랜차이즈점들과 요즘 찜닭 프랜차이즈점들은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요.

 

옛날부터 있었던 찜닭 프랜차이즈 점들은 대부분 맛이 센 편은 아닌데, 요즘 찜닭 프랜차이즈점들은 맛이 조금 센 편인 것 같더라고요. 이것도 아마 다 시대에 맞춰가는 과정 중 하나겠죠. ㅎㅎ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이라 사람마다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볶찜 역시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요즘 찜닭 프랜차이즈점에 가까운 센 맛을 내는 찜닭 맛집인데요. 그래도 요즘 찜닭 프랜차이즈점들에 비하면 그렇게 센 맛은 아니라고 생각할 정도로 약간의 센 맛을 내는 찜닭 맛집입니다.

 

이번에 주문한 볶찜의 닭볶음탕입니다. 튀김은 추가로 구매한 것이고 음료는 배달어플 리뷰이벤트로 받은 것이니 이것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찜닭을 주문하면 오는 기본 구성요소입니다.

 

제가 전체적으로 주문한 메뉴들은 닭볶음탕과 갓성비 튀김 세트로 두 가지입니다.

 

실제로 두 점포에서 먹어봤는데, 먹어보니 맛은 점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도 하고 매운 정도도 꽤 차이가 나는 편인데요. 제가 이번에 주문한 이 점포는 좀 매운 편이었습니다. 저는 매운 거 좋아해서 오히려 좀 매워서 좋았습니다.^^

 

 

 

양은 점포를 떠나서 메뉴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닭볶음탕이랑 직화바베큐볶음찜닭을 주문했을 때는 많아 보였는데, 투움바 눈꽃치즈찜닭을 주문했을 때는 고기를 2인분이 아닌 3인분으로 추가 요금을 내고 더 올렸는데, 오히려 양은 더 적게 느껴지더라고요. 아마 고기 이외의 재료인 채소나 기타 등등의 양에서 좀 차이가 나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건 특정점포에서 주문해 본 것이 아닌 몇 점포에서 먹어보고 느낀 점입니다. 물론 많은 점포에서 먹은 것은 아니니 모두 그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요...ㅎㅎㅎ

 

어쨌든 개인적으로 닭볶음탕이랑 직화바베큐볶음찜닭을 주문했었을 때 양은 꽤 혜자였습니다. 참고로 저 양이 2인분 순살 기준일 때의 양입니다. 적어도 한 3~4명은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물론 먹는 사람의 재량에 따라서 더 많은 사람이 먹을 수도 있고요 ㅎㅎ

 

닭볶음탕의 맛은 다 알고 있을 법한 맛으로 밥 비벼 먹기 딱 좋은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보면 알 수 있듯이 양은 많은데, 국물이 좀 적어 보이더라고요. 아마 배달 오는 동안 당면이 국물을 먹어서 좀 붇은 거 아닌가 싶어요. 만약 닭볶음탕 주문하실 거면 "혹시 가능하면 국물 많이 주실 수 있나요?"라고 여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찜닭이나 닭볶음탕 등의 당면을 좋아하기도 하고 진짜 심하게 붇은 거 아니면 크게 신경 쓰는 편이 아니어서 모르겠는데, 이번에 같이 먹는 사람이랑 예전에 볶찜을 추천해서 먹어본 친구가 당면이 좀 붇은 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당면을 맛있게 먹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당면에 좀 불만이 있는 거 같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국물 적은 거 빼고는 맛있고 좋았어요.

 

 

맛의 세기는 요즘 음식들이랑 비슷한 편인 거 같고요. 약하면 약했지 요즘 음식들보다 센 거 같지는 않습니다. 매운 정도는 보통 맛을 선택했는데,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는 좀 힘들 것 같더라고요. 이번에 주문한 지점이 다른 지점들보다 좀 더 맵게 하는 거 같기도 했지만 그래도 다른 지점에서도 보통 맛을 선택하면 어린아이들은 잘 못 먹을 것 같습니다. 

 

보통 맛이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표기되어있는데, 실제로 맛보았을 때는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수준이었으며, 신라면 먹을 수 있을 정도면 좀 맵기는 해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매운맛이었습니다. 붉닭볶음면 잘 드시는 분들은 무조건 먹을 수 있을 겁니다.

 

 

튀김은 갓성비 튀김 세트로 야채2, 고구마2, 김말이3, 만두3으로 구성되어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야채튀김이 제일 맛있었고 나머지도 괜찮았어요. 김말이는 생각했던 것보다 좀 더 길어서 뭔가 만족감이 생기더라고요. ㅎㅎ

 

 

마지막으로 포항 맛집 중 찜닭 맛집인 볶찜에서 찜닭 주문하고 같이 온 계란찜인데요. 제가 계란찜은 안 먹어서 이건 따로 설명할 길이 없네요. 그냥 계란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맛있을 거 같았습니다. 같이 먹은 사람들 중 계란찜 먹은 사람에게 물어봤을 때는 그냥저냥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는 포항 맛집 중 찜닭 맛집으로 볶찜을 소개해보았는데요. 프랜차이즈 점포로 다양한 지역에서 맛볼 수 있고 가성비도 좋아서 집에서 종종 주문해서 먹는 편인데요. 맛도 있고 매운맛도 어느 정도 있으며 양도 꽤 많아서 가끔 생각날 때 먹는 편입니다. 주관적인 의견도 있으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가성비 좋다고 생각되어 한번 먹어보고 판단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