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국내 여행

[제주도 여행 시리즈 10] 제주 여행 관광지 추천,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with 이호테우 해수욕장, 말등대)

MR.gh 2024. 5. 14. 13:27
728x90

이번에 제주도 여행 시리즈 10으로 소개할 곳은 제주 여행 관광지 추천 장소인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입니다.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가서 이곳저곳 관광지, 갈만한 곳 등 여행지로 괜찮은 곳들을 조사하면서 알게 된 것이 제주도에 생각보다 유명해변들이 많더라고요.

각 해변마다 랜드마크같이 그 해변을 대표하는 것들도 있었고요.

그래서 이번에 제주도 여행 때 갔었던 다양한 해변들 중 어떤 곳을 소개할까,,라고 고민하다가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를 소개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이유는 지금부터 아래에서 소개하는 것들 때문이기도 하고 그 외의 이유는 마지막에 따로 얘기하려고 합니다.

아마, 제가 기억하기로 여기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가 아닌 이호테우 해수욕장으로 말등대입니다.

여러 사정으로 인해서 말등대는 못 찍게 되었고 풍경 구경하다가 바로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로 가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나중에 제주도 관광지나 해수욕장을 찾게 되면 꼭 이호테우 해수욕장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등대 사진은 못 찍었지만 눈으로 직접 보니 꽤 예쁘더라고요. ㅋㅋㅋ

진짜 사진 맛집이었어요. 하지만 그만큼 줄이 꽤 있었어요...ㅠㅠ

 

해가 슬슬 저물어가는 때에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에 도착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해가 밝을 때 사진 찍는 것도 좋지만 밤에 찍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밝을 때 찍은 사진들이 많던데, 오히려 개성 있게 조금 어두울 때 찍는 사진도 괜찮을 거 같았습니다. ㅎㅎ

왜냐면 뒤에 카페들도 있어서 막 그렇게 어둡지도 않을뿐더러 어두울 때 찍으면 뭔가 분위기 괜찮게 잘 찍힐 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ㅎㅎ

사실 급하게 보고 중간중간에 카페 들러서 좀 쉬고 하다 보니 자세히 보지는 못한 점이 상당히 아쉬웠는데요.

나중에 다시 오게 된다면 무지개 벽돌? 뿐만 아니라 아래에 있는 해변까지 자세하게 보고 싶네요...ㅎㅎ

이번에 뭔가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여행? 힐링? 보다는 진짜 관! 광!이라는 느낌이 강하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그만큼 재밌게 봤었습니다. ㅎㅎ

사진으로는 잘 안 전해지기는 하지만 해질 때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쪽에 가게 되니 뭔가 되게 분위기 좋더라고요.

진짜,,, 좀 쉴 겸 해서 카페에서 앉아있었는데,,

카페에서 앉아서 보는 노을도 좋았습니다. ㅎㅎ

 

사실 이게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의 메인인데, 앞에 잡다한 이야기를 길게 얘기할 거 같다 보니 마지막쯤에 사진을 넣게 되었습니다. ㅎㅎ

무지개 해안도로의 메인으로써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해안'도로'이다 보니 차가 지나가서 조금 위험하니, 만약 이곳에서 사진 찍게 된다면 조심해서 사진 찍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저도 여기서 걸어가는 사진, 포즈 사진 등 여러 가지 찍어서 갔는데, 포즈가 익숙하지 않다 보니 멋진 사진보다는 재밌는 사진들이 더 많이 나왔었어요. ㅎㅎ

이 동상? 쪽에서 사진 찍는 것도 좋고 지금 제가 동상 찍은 방향 기준 좀 더 왼쪽에 가서 사진 찍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 노을과 같이 찍는 게 좋겠다 싶으면 개인적으로 약간 왼쪽에 있는 부근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제주 여행 관광지로 제주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가 좋다고 했던 마지막 이유는 해변가이자 관광지이다 보니 주변에 당연히 카페는 많이 있고 여러 건물들이 있다 보니 아마 식당들도 좀 있을 거 같았습니다.

해변가 보면서 먹고 마실 수 있는 곳들이 있다는 거 자체가 좋기도 하고 그냥 제주도 오면 해변 쪽은 무조건 한번 정도 가게 될 텐데,,

"무조건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가 답이다"라는 것은 아니지만 제주 여행 관광지 후보 리스트에 들어갈 정도의 역량은 보일 정도라고 생각해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제주도 여행 관광지로 소개한 제주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는 개인적으로 여행 마지막날에 간단히 해변볼 곳보다는 여행 중간날에 사진 찍고 떠들러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날 간단히 해변볼 곳은 아마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보다 괜찮은 곳이 더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를 여행 도중 들리게 된다면 여행 중간날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