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및추천

[설날 선물 추천] 아이들부터 어른, 그리고 어르신들에게 설날에 선물하면 좋은 선물 추천 (연령별 추천)

MR.gh 2022. 1. 24. 05:0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것은 아이들부터 어른, 그리고 어르신들에게 설날에 선물하면 좋은 선물들이 어떤 것들이 있을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연령별로 여러 선물을 추천해보려고 하고 남녀 및 취향 차이에 상관없이 웬만하면 그 나이에 받으면 좋을 선물 위주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설날에 주면 좋을 선물이기도 하지만 설날과 관계없이 지금 선물하면 좋을 선물들도 같이 포함해서 소개하는 것이니 그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좋을 설날 선물 추천 (with 청소년) -

 

 

1. 노트북 및 태블릿

 

올해부터 학교를 졸업하여 새로운 레벨의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들어가는 친구들한테는 좋은 선물이 될 노트북이랑 태블릿을 소개해볼 건데요. 일단 노트북이랑 태블릿이 필요한 이유는 고등학교랑 대학교는 나름 말 안 해도 알 정도로 꽤 필요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강, 각종 프로그램, 노트, 기록장 등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많죠. 물론 게임을 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이 걱정되시는 분은 노트북의 게임 등 다양한 부분을 제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뭐,.. 게임을 좀 즐기는 것도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푸는 것에 꽤 도움이 될 거 같아서 딱히 제어 프로그램을 안 설치하더라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중학생에게 필요한 이유는 요즘 학교에 직접 가서 수업하는 것도 있겠지만 주로 화상수업 같은 온라인 클래스 (온라인 수업)도 하니 태블릿이나 노트북 중 하나는 중학생에게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이건 중학생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도 포함이 되는 이유네요.ㅎㅎ

 

아래에 이전에 쓴 글인 노트북을 싸게 구매하는 법과 태블릿 싸게 구매하는 법, 그리고 연령별 노트북 추천 몇 가지를 해볼 건데요. 이번에 제가 구매한 노트북을 포함해서 몇 가지를 할 것인데, 제가 구매한 노트북은 꽤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 외의 것은 실사용자만큼이나 정확한 이야기는 못하니 그 점 유의해서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 싸게 구매하는 법 글 링크

 

태블릿 싸게 구매하는 법 글 링크

 

연령별 노트북 추천은 노트북은 총 크게 세 가지 작게는 다섯 가지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노트북 추천을 이야기하기 전에 한마디 하자면 애플 외에는 국내 노트북을 이야기할 것이니 레노버 등 다른 해외 노트북 브랜드의 가성비 노트북의 이야기를 들으실 것이라면 이 구간은 패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생들이 휴대용 노트북으로는 주로 애플, 삼성, LG를 많이 쓰기 때문에 그 세 가지 위주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1. 맥북 에어

 

아까 말한 세 가지 브랜드의 노트북 중 지금까지 현존하는 노트북 사이에서는 꽤 가성비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저는 애플 사용자가 아니라서 자세히는 말 못 하지만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연령 무관으로 구매해도 될 것 같아요. 만약 좀 무거운 프로그램을 쓸 대학생이 구매한다고 하면 당연히 약간은 비추하고 맥북 프로를 추천하겠지만요. 하지만 모든 학과가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학과에 맞춰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삼성 갤럭시북 프로, 갤럭시북

 

개인적으로 갤럭시북 프로 360을 추천 안 하는 이유는 가격 대비 메리트가 360도 회전과 터치스크린 외에는 큰 메리트는 크게 안 보이는데요. 만약 태블릿이 없는 학생이라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태블릿이 있는 학생은 구매를 비추합니다. 갤럭시북과 갤럭시북 프로는 일반적인 성능 차이는 크게 없고 디스플레이 등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한데, 좀 더 가성비를 원하면 갤럭시북을 추천드리고 나는 돈을 더 내고 조금 더 나은 걸 사겠다는 생각이면 갤럭시북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갤럭시북 프로를 구매하기도 했고 갤럭시북과 갤럭시북 프로를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비교해보고 구매했기 때문에 좀 더 비교를 하면서 설명을 하자면 갤럭시북보다 갤럭시북 프로가 조금 더 가볍고 조금 더 디스플레이가 괜찮고 키감이 좀 더 쫀득하니 좋아요. 다만 실사용을 해보니 이전에 있었던 갤럭시북 프로 하판 논란을 완전히 무시할 수도 없는 게 실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 없지만 내구성이 좀 떨어지는 등 진짜 실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지만 조금씩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몇가지 있었습니다. 나중에 따로 리뷰하면서 자세히 설명은 하겠지만 진짜 신경만 좀 쓰일뿐 실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어요. 그리고 삼성서비스센터에 가서 비교한 노트북은 2022년도 갤럭시북과 갤럭시북 프로지만 제가 구매한 것은 2021년도 갤럭시북 프로입니다. 추천 연령은 대학생입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 브랜드 노트북 중 가격대비 성능을 원하는 대학생이요. 개인적으로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북 프로의 제일 큰 단점은 카메라인데요. 진~~짜 화질 구려요. 물론 선생님들이 여러 아이들의 얼굴을 한 화면에 띄워두고 보면 잘 모를 정도긴 한데, 그닥 좋은 화질도 아니고 지금 구매한 노트북보다 훠~~얼씬 저렴한 예전에 구매한 LG 노트북이 카메라 성능은 더 좋았어요.

 

3. LG 노트북

 

LG 노트북은 삼성만큼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알아본 바로는 삼성보다 좋은 점은 카메라,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그리고 LG 그램과 같은 작은 무게에 비해 꽤 괜찮은 내구성입니다. 그에 비해 단점도 있어요. 삼성과 동일한 스펙에서는 삼성이 LG보다 가격이 꽤 괜찮은 편이더라고요. 물론 전부 다 알아본 건 아니지만 제가 알아본 바로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단점 아닌 단점 하나는 LG 스마트폰이 없어졌잖아요? LG 노트북을 구매하면 삼성, 애플처럼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호환? 과 같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응용이 불가능해요. 추천 연령은 대학생 중 과한 성능을 바라지 않는 사람과 중학생과 고등학생입니다.

 

 

- 어른들에게 선물하면 좋을 설날 선물 추천 -

 

 

1. 선물세트

개인적으로 어르신도 아이들도 아닌 일반 어른들 선물이 제일 고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연령별 필요한 선물도 없다 보니 딱 하나를 추천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일반적인 마트에서 파는 선물세트 중 홍삼 선물세트 같은 괜찮은 선물세트 하나 골라서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선물할 대상의 취미나 좋아하는 것이 들어있는 선물세트나 물건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선물인데, 포장 예쁘게 되어있는 선물세트가 가장 간편하고 실용성도 있을 거 같아요.^^ 지금이 추운 날이니 핸드크림 같은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ㅎㅎ

 

 

- 어르신들에게 선물하면 좋을 설날 선물 추천 -

 

 

1. 건강식품 (with 건강용품)

어르신들 정도 되면 이제 건강이 최고이니 건강에 좋은 식품 및 용품 등을 선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식품이 딱히 비타민과 같은 보조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음식 등 몸에 좋은 것을 선물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용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안마의자나 지압판 같은 물리적인 물건뿐만 아니라 몸에 바르고 뿌리는 것 등 다양한 것들이 많으니 자신의 지갑과 그리고 선물을 드릴 대상이 무엇을 더 필요로 하는지 잘 생각해서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연령 무관하게 주기 좋은 설날 선물 추천 -

 

 

1. 돈

예전 추석 선물 추천 등의 다양한 선물 추천에서 항상 이야기했던 것 중 하나가 돈이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선물로 돈을 주는 것과 돈을 받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특정한 의미 있는 날이던가 의미 있는 선물을 줄 필요가 없을 때는 돈을 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하지만 설날 등의 1년에 한 번뿐인 의미 있는 날이나 의미 있는 선물을 줄 때는 돈이 아닌 좀 더 특별한 걸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친구나 어른들 등 전부는 아니지만 꽤 많은 사람이 그냥 돈을 주는 것이 제일 낫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어떤 선물을 할지 잘 모르겠으면 기승전 돈인가 봐요. ㅋㅋㅋ

 

 

2. 음식

이번에 음식을 추천하는 것이 저도 지금 글 쓰면서 약간 애매한 느낌이 있긴 한데, 한우나 지역특산물과 같은 것을 다른 지역보다 더 좋고 좀 더 싼 가격에 구매해서 이번 설날에 가족과 친척들에게 선물을 하여 친척들과 같이 맛있는 밥을 먹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모두가 밥상을 둘러싸서 건강한 모습으로 밥을 먹고 행복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내는 그것이 가장 좋은 선물일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당연히 여러 가지 선물들을 주고받는 것이 좋긴 하지만 지금 이 시간을 느끼고 감사하며 사는 게 가장 큰 행복과 선물인 거 같아요. 음식을 선물하면서 친척들이나 가족들한테 모두 행복하게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지금 모두가 모인 순간을 즐기자고 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선물이 그냥 주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고 상대방이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서도 조금씩은 달라지기 때문에 선물을 주면서 조금씩 추가적인 말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올해 한 해 수고했고 이번 해도 열심히 행복하게 살자' 라든지요. ㅎㅎ

 

이번에는 아이들부터 어른들, 그리고 어르신들까지 연령별 설날 선물을 추천해보았는데요. 뭐든지 선물은 마음이고 그 마음을 어떻게 전달하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을 잘 이해하고 내가 이 선물을 어떻게 주면 더 좋아할지 최고로 좋은 순간 만들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잘 생각하고 선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며칠 남았지만 미리 이야기하겠습니다.

모두 설날 안전하고 행복하게 잘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