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국내 여행

[여수 여행 시리즈 11] 여수 맛집, 이순신 광장 만두 맛집, 구봉 만두에서 맛있고 독특한 만두를 먹었습니다. ㅎㅎ(with 가격)

MR.gh 2024. 7. 23. 13:31
728x90

이번에 소개할 건 여수 맛집으로 이순신 광장에 위치한 만두 맛집인데요.

가게 이름은 구봉 만두로 여수 맛집들 여러 군데 찾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 맛집들 중 한 군데입니다.

유명세도 꽤 있는 편이고 개인적으로 꽤 독특한 메뉴도 몇 가지 있어서 궁금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이순신 광장의 진짜 한가운데, 이순신 광장하면 생각나는 이순신 동상 근처에 위치해 있는 여수 만두 맛집 구봉 만두입니다.

위치적으로 숨어있는 편은 아니어서 찾기에는 되게 편하고 쉬웠습니다. ㅎㅎ

간판은 꽤 오래되어 보였고 바로 옆에 여행집이라는 기념품샵이 있는데, 구봉 만두에 집중하다 보니 잘 못 보는 분들도 있는 거 같더라고요.

근데 기념품샵, 여행집이 꽤 볼만하고 기념품 사가기 나쁘진 않으니, 한번 구경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주문은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는데, 지금 사진에는 햇빛 때문에 잘 안 보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사진만큼 안 보이는 건 아니고 약간 어두운 정도여서 주문하는 데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ㅎㅎ

 

만두는 이렇게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조금 독특하다고 생각한 메뉴는 삼합만두랑 비빔꾼만두입니다.

저희는 고기만두 1인분이랑 비빔꾼만두 1인분, 그리고 스프라이트 2개, 콜라 1개를 주문하였습니다.

여객선을 탈 시간까지 그리 많은 시간이 있지는 않아서 메뉴는 적당하게 주문하고 시간 보고 더 먹던지, 아니면 그냥 여객선 타고 와서 더 먹던지 하려고 하였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삼합만두도 주문하고 싶었는데,,, ㅎㅎ)

전체적으로 오픈형이다 보니 만두를 찌는 모습과 만두를 빚는 모습을 밖에서 어느 정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장이 조금 독특한 게 가게 내부에 앉아서 먹을 만한 곳은 안 보이더라고요.

주로 포장이거나 밖에 있는 선반에 만두를 두고 서서 먹는 형식라고요.

약간 밖에서 서서 먹는 포장마차식 분식집을 생각하면 될 거 같았어요. ㅎㅎ

이렇게 앞쪽에는 만두랑 같이 먹을 수 있도록 단무지랑 간장이 있었고 일회용 젓가락도 있었어요.

저희는 여객선을 생각하고 와서 크게 별생각은 없었지만 이 사진을 보니, 만약 나중에 다시 여수에 가게 되면 요트는 예약을 안 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처음 계획에서는 요트를 타려고 하다가 나중에 최종 계획에서 그냥 여객선으로 바꿨었거든요. ㅎㅎ

여러분도 보고 나중에 여수에서 여객선이나 요트 탈 때 이런 현장 이벤트나 각종 온라인 이벤트 안 놓치고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벤트 할인이 꽤 되어서 진짜 가성비 좋아지더라고요. ㅎㅎ

매장 내부 자체는 이런 느낌입니다.

근데 어차피 여기는 아까말했듯이 테이블 형식이 아닌 서서 먹거나 포장을 주로 하는 형식이어서 외부인은 내부로 들어갈 수는 없고 밖에서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여수 맛집, 구봉 만두의 고기만두입니다.

모양은 약간 왕만두?처럼 동글동글한 모양이고 맛은 그냥 일반 맛있는 고기만두인데, 만두피가 좀 얇다는 점과 내부에 있는 만두소의 양이 꽤 많고 응축된 듯한 느낌이 드는 점이 특징인 그런 만두였습니다.

양은 그냥 1인이면 딱 적당하게 배부르게 먹기 좋은 그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꽤 괜찮기는 한데, 굳이 여행 와서 찾아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고 삼합만두랑 비빔꾼만두를 못 먹는 사람을 대비해서 주문하기 좋은 딱 그런 메뉴였습니다.

저희도 혹시 비빔꾼만두가 실패일 때를 대비해 주문하기도 했고 이런 유명세가 있는 만두집의 기본 고기만두의 맛이 궁금해서 주문하기도 하였습니다. ㅎㅎ

여수 구봉만두의 비빔꾼만두입니다.

꾼만두는 군만두를 표현하는 것이었으며, 비빔은 위에 비빔야채를 올린 메뉴였습니다.

제가 비빔야채랑 군만두를 같이 먹은 적이 그리 많지는 않아서 좀 궁금해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양은 고기만두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많은 정도였고

맛은 그냥 맛있는 군만두와 비빔야채였는데, 조합도 좋고 군만두와 비빔야채의 퀄리티도 좋았고 무엇보다 제 취향에 딱 맞는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비빔꾼만두는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어서 멀리서 찾아가서 먹으라고 말할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비빔꾼만두 맛이 워낙 좋았어서 그냥 여수 들리게 되면 한 번쯤은 맛보면 좋을 그런 집이었습니다. ㅎㅎ

 

구봉 만두 앞에서 찍은 이순신 동상입니다.

이때 구름도 되게 이쁘게 껴서 사진 찍을 때 배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칼로 가른 듯한 구름...ㅎㄷㄷ)

좀 아쉬운 점은 구름에 가려서 이순신 동상의 모습이 잘 안 나왔다는 점입니다. ㅠㅠ

바로 앞에는 거북선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안 나지만 옛날에는 저기 들어갈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마 요즘은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가기 전에 들어갈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순신 광장의 이름에 맞게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여러 볼거리들이 있는데, 예전에 비해서는 이순신 장군에 관한 것들보다 먹거리나 기타 관광 장소들이 더 생긴 것 같더라고요. ㅎㅎ

이번에는 여수 맛집 중 이순신 광장의 만두 맛집인 구봉만두를 소개해보았는데요.

이순신 광장에는 되게 먹을 곳들이 많습니다. 바게트, 버거, 모찌, 게장 등이 이미 유명하고 근처에 이미 체인점 형식으로 운영 중인 곳들도 몇 군데가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이 먹고 싶은 음식들을 위주로 잘 조사해 가서 맛난 것들 드시고 오면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