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포항 여행 추천] 포항 운하에서 배타기!! (with 포항 운하 홍보관)

MR.gh 2022. 9. 2. 13:49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것은 포항 여행 코스 추천으로 소개할 포항 운하에서 배타기입니다. 배 종류는 보트, 요트, 크루즈 등이 있지만 저는 이번에 조그마한 작은 사이즈의 보트?를 타보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포항 운하에서 배를 탈 때 배를 타면서 시원한 바람을 쐬는 것도 좋지만 배를 타면서 포항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여행 코스로 되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예약은 "바다야 놀자"라는 어플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제가 탄 배는 특정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무료로 운영을 했었습니다. (포항 시민이라 그런가??)

 

여기는 포항 운하 배 타는 곳 앞입니다. 이 옆에 보면 포항 운하 홍보관도 있으니 잠시 쉬실 분들은 4층에 테라스? 전망대? 쪽으로 가시면 되고 홍보관 구경하실 분들은 3층으로 가서 구경하고 4층에서 마저 다 구경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배 타러 갔는데, 핸드폰 방수팩 겟!!!!!

 

이때 공부하다가 바람 쐬러 나간 거였는데, 의도치 않게 손에 뭔가를 하나 더 들게 생겼었네요. ㅋㅋㅋㅋㅋ

 

 

비둘기 싫어하는데, 너무 많네요.....ㅠㅠㅠ

 

그래서 바로 포항 운하 홍보관으로 도망갔습니다 ㅋㅋㅋ

 

바닷바람 쐬러 출발~

 

뭔가 출발할 때 바람이 살살 부는 게 너무 기분 좋더라고요 ㅎㅎ

 

포항 운하에서 배 타는 게 바람 쐬기도 좋지만 다리 이름 등 포항의 여러 가지를 소개해주기도 하고 궁금한 거에 대한 답변도 해주시기 때문에 주로 여행객들이 많이 타는 거 같더라고요. ㅎㅎ

 

 

아저씨, 삼대 몇 치시나요??

 

참고로 죽도시장에서 포항 운하 배 타는 곳으로 가는 길은 이렇게 산책하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여러 가지 작품? 들도 있어서 걸으면서 재밌는 다양한 것들을 보기에 너무 좋습니다. ^^

 

죽도시장도 보이고 포항의 다양한 것들이 보여서 풍경이 좋네요 ㅎㅎ

 

참고로 여행객들은 포항 죽도시장에 밥 먹던가 회 먹으러 자주 가는데, 

저 같은 경우는 회랑 밥도 종종 먹지만 제일 많이 먹는 것은 간식류입니다!!!

 

죽도시장 중간에 큰길로 가면 호떡, 핫도그 등 다양한 가성비 좋고 맛있는 간식들이 있어서 간식을 먹기에 엄청 좋습니다^^

 

 

갈매기 멋있다!!

 

조금 가다 보면 갈매기들이 호위해주듯이 옆에서 날아다닙니다.

 

솔직히 갈매기가 뒤에도 있어서 머리 쪼을까 봐 엄청 걱정하긴 했어요 ㅋㅋㅋ

 

다행히도 안 쪼였다는.....ㅋ

 

운행하는 배들과 특이한 배 그리고 현재는 운행하지 않는 역사적인 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를 운전하시는 분이 이 배들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십니다.

 

가자!!! 바다로~

 

진짜 옛날 원피스 "우리의 꿈"이라는 노래가 듣고 싶어지는 순간이네요 ㅋㅋㅋ

 

 

시간이 많이 늦지는 않았지만 석양이 찍히는 ㅋㅋㅋ

 

 

 

이번 "바다야 놀자"라는 앱에서 예약해서 탈 수 있는 배들입니다

 

참고로 저는 두 번째 사진에 오른쪽 배를 탔어요. 배가 생각했던 거보다 넓고 훨씬 깨끗했습니다.

 

참고로 구명조끼는 배 안에 타러 갈 때 착용할 수 있도록 빌려주십니다.

 

포항 운하 홍보관에서 찍은 풍경사진!! (4층)

 

이번에는 포항 여행 추천으로 포항 운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포항 운하 근처가 죽도시장 등 여행할 때 다닐 곳이 많으니까 나중에 배를 예약해놓고 이 근처를 돌아다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