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추천 3] 요즘 듣는 j-pop 노래 추천 (with spyair)
이번에 소개할 것은 음악 추천 3으로 지난번에 소개한 요즘 듣는 노래 1,2에 이어 3으로 j-pop을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원래 다양한 j-pop을 듣긴 하는데, 요즘 spyair 노래에 특히 빠지게 되어서 spyair 노래를 다양하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IKE가 빠지게 된 이후의 라이브보다는 IKE가 있던 시절의 라이브가 진짜 최고였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지금 spyair의 보컬이 예전 spyair의 보컬인 IKE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몸상태가 안 좋아서 IKE는 spyair를 나오게 되었습니다.
spyair는 일본 락밴드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곡들도 있고 그 외의 여러 좋은 곡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spyair의 노래들은 대부분 마음에 들어 하는 편이에요.
1. some like it hot
some like it hot은 사무라이 하트로 유명한 노래인데, 진짜 사무라이 하트, some like it hot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의 강력한 곡이었어요.
진짜 엄청난 라이브들이 많았고 특히 유튜브에 spyair 인이어치면 나오는 some like it hot 라이브가 진짜 좋았어요!!
2. my friend
진짜 불알친구들을 오래 보면서 하고 싶은 말들을 그대로 말해주는 듯한 그런 곡이었어요.
3. I'm a believer
I'm a believer란 진짜 노래 제목 그 자체의 노래예요. 진짜 밝고 힘찬 노래예요. 자신에 대한 믿음을 주는 그런 멜로디이고 가사는 저도 안 봐서 잘 모르겠네요. ㅎㅎ
4. little summer
little summer는 진짜 청춘이 뛰어가는 듯한 청춘 여름이라는 느낌의 곡이에요.
5. liar
진짜 거짓에 배신당해 찢기는 심정의 강함을 표현한 것 같은 그런 곡이었습니다. 이곡 또한 가사는 보지 못했지만 저런 울분을 토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이었어요.
사실 spyair는 잔잔한 느낌보다는 강력한 호소의 느낌인 곡들이 많은 밴드인데요. 그런 곡들이 좀 더 인기 많기도 했고요. ㅎㅎ
그리고 제가 사실 spyair 자체는 예전부터 알고 있어서 몇 곡정도는 예전부터 들었었는데, 특히 요즘에 spyair라는 밴드에 빠지게 돼서 좀 더 다양한 곡들을 찾아보고 듣고 있는 중입니다.
찾으면 찾을수록 명곡밖에 없더라고요.
요즘 최애곡은 my friend로 너무 가슴을 뭉클하게 해주는 곡이에요.
사실 지금 spyair에서 가사 알고 듣는 노래들은 some like it hot과 my friend 정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까지 봐주신 분들을 위해서 정보하나 남기자면 spyair 전 보컬 IKE는 유튜브에서 버튜버로 곡커버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이케 너무 좋습니다!! 노래가 진짜 너무 잘 부르고 좋고... 어... 말로 다 표현 못 할 정도로 그 노래 느낌이 너무 좋아요!!
이번에는 j-pop 추천으로 spyair의 노래들을 몇 곡 추천해 봤는데, 진짜 spyair라는 밴드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은 my friend, some like it hot 꼭 들어보세요!!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