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추천

[포항 맛집] 가성비 한정식 한옥 맛집, 비빔밥이 맛있는 한옥사랑방에 다녀왔습니다. (with 메뉴, 한식)

MR.gh 2024. 10. 22. 13:16
728x90

이번 포항 맛집은 가성비 좋은 한정식, 한식을 판매 중인 한옥 형식의 맛집, 한옥사랑방입니다.

예전에도 종종 갔고 가끔 생각나면 가는 곳인데, 한옥사랑방은 진짜 제가 생각하는 몇 안 되는 가성비 끝장판 맛집들 중 한 곳입니다.

여기 사장님은 진짜 엄청난 부자이신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구성도 다채로운 한상을 판매하시더라고요.

(부자인지 아닌지는 모름!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고 퀄리티가 좋음)

만약에 포항에 자취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취하면 한식, 집밥 생각 많이 날 텐데, 이곳은 진짜 가성비 좋고 맛있는 한식, 집밥이거든요. ㅎㅎ

이곳은 한옥사랑방의 주차장입니다.

꽤 넓어서 어지간하면 자리가 없지는 않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예전에 자주 갔을 때, 진짜 사람 많을 때도 웬만하면 주차할 자리 몇 군데 정도는 비어있었어요.)

한옥사랑방의 외관은 이런 느낌입니다.

관리 잘한 오래된 한옥 느낌?인 거 같습니다.

지금은 자주 갔어서 별 감흥이 없긴 한데, 처음 갈 때는 은근 예쁘고 멋있었어요. ㅎㅎ

이게 한옥 사랑방의 외관인데요.

내부도 생각보다 더 크고 좌석도 많아서 좋았어요. ㅎㅎ

근데 매번 갈 때마다 오른쪽으로 가서 좌석에 앉았었거든요.

그래서 오른쪽은 테이블이랑 좌석이 있는 걸 봤었는데, 왼쪽이랑 2층에는 뭐가 있는지 못 봐서 좀 궁금하네요.

평소에는 별 관심 없이 그냥 밥 먹는 것만 생각했는데, 지금 글을 쓰면서 보니 좀 궁금해지더라고요. ㅎㅎ

한옥사랑방의 내부로 들어가는 문은 이쪽입니다.

진짜 이곳도 예전부터 꽤 자주 갔었는데,, ㅎㅎ

(지금은 맛이 조금 변하긴 했지만 예전에 여기 단호박죽이 진~~~~~짜 맛있었거든요. ㅎㅎ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이곳 단호박죽은 상당히 맛있어요!!)

아, 그리고 식당내부에서는 금연입니다.

저는 담배를 안 펴서 잊고 있었는데, 저 문 앞 문구 보고 생각나서 말해봤어요. ㅎㅎ

이렇게 문 앞에는 신발장이 있어요. ㅎㅎ

(뭔가 입구부터 마음이 편안해지는 가게더라고요. ㅎㅎㅎ)

처음 가게에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돌면 이런 모습이 보이는데, 나중에 이곳에서 결제하시면 돼요. ㅎㅎ

(뭔가 약간 할머니집 와 있는 것 같지 않나요?

나만 그렇게 느끼나? ㅋㅋ)

한옥사랑방의 메뉴입니다.

왜 가성비라고 한 지 아시겠나요? ㅎㅎ

아, 참고로 고기류 필수 아니고 그냥 식사류 주문해도 됩니다.

저도 그냥 가벼운 식사할 때는 항아리 정식이나 뚝배기 비빔밥 주문하거든요. ㅎㅎ

참고로 항아리 정식이 그냥 비빔밥이고 뚝배기 비빔밥이 항아리 정식 + 뚝배기 그릇입니다.

결국 뚝배기 그릇 말고는 둘 다 거의 동일합니다. ㅎㅎㅎ

내부는 이런 느낌으로 밖에서 봤을 때랑은 또 다른 느낌이에요!!

꽃과 여러 식물들이 많이 보여서 은근 잔잔한 게 좋더라고요. ㅎㅎ

여기는 진짜 화단 관리를 열심히 하시는지 매번 올 때마다 막 큰 변화 없이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더라고요.

가게 내부 테이블은 이런 느낌이고 방마다 되게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밥 먹을 때 필요할 법한 앞치마 등이 잘 되어있어서 불편함 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아까 위에서 보여준 메뉴판 이외에도 테이블 별로 작은 판형식의 메뉴판도 있으니 그걸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쪽은 큰방인데, 테이블이 많아서 여러 명이 앉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테이블은 이런 느낌으로 전반적으로 올드한 느낌이 있지만 깔끔하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ㅎㅎ
 

저희가 주문한 항아리 정식 3인분입니다.

지금도 이 가격인지는 모르겠지만 1인분당 9000원으로 3인분 27000원인 가격의 구성입니다.

가성비 너무 좋지 않나요?

참고로 밥 먹기 전에는 에피타이저로 단호박죽이 조금 나왔어요!!

(이때가 작년 말인가 올해초였어서 아마 가격이 올라도 많이 안 올랐을 것입니다.)

여기 잡채도 맛있고 반찬자체가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요. ㅎㅎ

간이 그리 세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밍밍한 맛이 나지는 않더라고요.

적절한 간이 된 맛있는 음식이 나와서 건강도 챙기기 좋고 맛도 좋았어요. ㅎㅎ

참고로 제 최애 반찬은 장아찌?들이랑 위 사진 오른쪽에 있는 새콤한 소스가 들어간 두부입니다.

두부가 진짜 부드럽고 새콤달콤해서 맛있었어요. ㅎㅎ

제가 요즘 진짜 좋아하는 각종 장아찌?들이 위 사진 맨 위 부분에 있는 반찬입니다.

저게 약간 짭조름한데, 막 과하게 짠 그런 느낌이 아니라서 입을 리프레시하기 좋은 그런 반찬이었어요. ㅎㅎ

본 메뉴가 비빔밥 아니겠습니까?

위 반찬들을 큰 그릇? 대야?에 부어서 밥과 함께 비벼서 먹으면 되는 형식입니다.

참고로 고추장은 아까 위에서 보여준 테이블 사진에 있는 빨간 소스통입니다.

제가 좀 짜고 세게 먹는 걸 좋아해서 고추장을 진짜 많이 뿌려먹는데, 이곳은 적게 뿌려먹어도 맛있어요.

(그래도 더 맛있게 먹으려고 남들보다는 고추장을 더 많이 뿌려먹습니다. ㅎㅎ)

마지막 후식으로는 가게 입구 쪽에 있는 수정과를 마실 수 있어요.

(아마 커피 자판기도 있었던 거 같기는 한데,,,)

수정과 잔은 수정과 뜨는 옆쪽에 보면 있어요. ㅎㅎ

오늘 소개한 포항 맛집인 한옥사랑방은 한정식, 한식의 가성비 맛집으로 가격과 맛 그리고 종류가 너무 다채롭고 좋았는데요.

솔직히 반찬 가짓수는 말할 필요도 없고 가격과 맛이 너무 좋아서 제가 생각하는 가성비 끝판왕 맛집 중 한 곳으로 선정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반찬 가짓수가 많으니 이모님이 음식 가져올 때 테이블로 반찬 옮기는 것은 좀 도와주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