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맛집] 가성비 한정식 한옥 맛집, 비빔밥이 맛있는 한옥사랑방에 다녀왔습니다. (with 메뉴, 한식)
이번 포항 맛집은 가성비 좋은 한정식, 한식을 판매 중인 한옥 형식의 맛집, 한옥사랑방입니다.
예전에도 종종 갔고 가끔 생각나면 가는 곳인데, 한옥사랑방은 진짜 제가 생각하는 몇 안 되는 가성비 끝장판 맛집들 중 한 곳입니다.
여기 사장님은 진짜 엄청난 부자이신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구성도 다채로운 한상을 판매하시더라고요.
(부자인지 아닌지는 모름!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고 퀄리티가 좋음)
만약에 포항에 자취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취하면 한식, 집밥 생각 많이 날 텐데, 이곳은 진짜 가성비 좋고 맛있는 한식, 집밥이거든요. ㅎㅎ
이곳은 한옥사랑방의 주차장입니다.
꽤 넓어서 어지간하면 자리가 없지는 않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예전에 자주 갔을 때, 진짜 사람 많을 때도 웬만하면 주차할 자리 몇 군데 정도는 비어있었어요.)
한옥사랑방의 외관은 이런 느낌입니다.
관리 잘한 오래된 한옥 느낌?인 거 같습니다.
지금은 자주 갔어서 별 감흥이 없긴 한데, 처음 갈 때는 은근 예쁘고 멋있었어요. ㅎㅎ
이게 한옥 사랑방의 외관인데요.
내부도 생각보다 더 크고 좌석도 많아서 좋았어요. ㅎㅎ
근데 매번 갈 때마다 오른쪽으로 가서 좌석에 앉았었거든요.
그래서 오른쪽은 테이블이랑 좌석이 있는 걸 봤었는데, 왼쪽이랑 2층에는 뭐가 있는지 못 봐서 좀 궁금하네요.
평소에는 별 관심 없이 그냥 밥 먹는 것만 생각했는데, 지금 글을 쓰면서 보니 좀 궁금해지더라고요. ㅎㅎ
한옥사랑방의 내부로 들어가는 문은 이쪽입니다.
진짜 이곳도 예전부터 꽤 자주 갔었는데,, ㅎㅎ
(지금은 맛이 조금 변하긴 했지만 예전에 여기 단호박죽이 진~~~~~짜 맛있었거든요. ㅎㅎ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이곳 단호박죽은 상당히 맛있어요!!)
아, 그리고 식당내부에서는 금연입니다.
저는 담배를 안 펴서 잊고 있었는데, 저 문 앞 문구 보고 생각나서 말해봤어요. ㅎㅎ
이렇게 문 앞에는 신발장이 있어요. ㅎㅎ
(뭔가 입구부터 마음이 편안해지는 가게더라고요. ㅎㅎㅎ)
처음 가게에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돌면 이런 모습이 보이는데, 나중에 이곳에서 결제하시면 돼요. ㅎㅎ
(뭔가 약간 할머니집 와 있는 것 같지 않나요?
나만 그렇게 느끼나? ㅋㅋ)
한옥사랑방의 메뉴입니다.
왜 가성비라고 한 지 아시겠나요? ㅎㅎ
아, 참고로 고기류 필수 아니고 그냥 식사류 주문해도 됩니다.
저도 그냥 가벼운 식사할 때는 항아리 정식이나 뚝배기 비빔밥 주문하거든요. ㅎㅎ
참고로 항아리 정식이 그냥 비빔밥이고 뚝배기 비빔밥이 항아리 정식 + 뚝배기 그릇입니다.
결국 뚝배기 그릇 말고는 둘 다 거의 동일합니다. ㅎㅎㅎ
내부는 이런 느낌으로 밖에서 봤을 때랑은 또 다른 느낌이에요!!
꽃과 여러 식물들이 많이 보여서 은근 잔잔한 게 좋더라고요. ㅎㅎ
여기는 진짜 화단 관리를 열심히 하시는지 매번 올 때마다 막 큰 변화 없이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더라고요.
가게 내부 테이블은 이런 느낌이고 방마다 되게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밥 먹을 때 필요할 법한 앞치마 등이 잘 되어있어서 불편함 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아까 위에서 보여준 메뉴판 이외에도 테이블 별로 작은 판형식의 메뉴판도 있으니 그걸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쪽은 큰방인데, 테이블이 많아서 여러 명이 앉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테이블은 이런 느낌으로 전반적으로 올드한 느낌이 있지만 깔끔하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ㅎㅎ
저희가 주문한 항아리 정식 3인분입니다.
지금도 이 가격인지는 모르겠지만 1인분당 9000원으로 3인분 27000원인 가격의 구성입니다.
가성비 너무 좋지 않나요?
참고로 밥 먹기 전에는 에피타이저로 단호박죽이 조금 나왔어요!!
(이때가 작년 말인가 올해초였어서 아마 가격이 올라도 많이 안 올랐을 것입니다.)
여기 잡채도 맛있고 반찬자체가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요. ㅎㅎ
간이 그리 세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밍밍한 맛이 나지는 않더라고요.
적절한 간이 된 맛있는 음식이 나와서 건강도 챙기기 좋고 맛도 좋았어요. ㅎㅎ
참고로 제 최애 반찬은 장아찌?들이랑 위 사진 오른쪽에 있는 새콤한 소스가 들어간 두부입니다.
두부가 진짜 부드럽고 새콤달콤해서 맛있었어요. ㅎㅎ
제가 요즘 진짜 좋아하는 각종 장아찌?들이 위 사진 맨 위 부분에 있는 반찬입니다.
저게 약간 짭조름한데, 막 과하게 짠 그런 느낌이 아니라서 입을 리프레시하기 좋은 그런 반찬이었어요. ㅎㅎ
본 메뉴가 비빔밥 아니겠습니까?
위 반찬들을 큰 그릇? 대야?에 부어서 밥과 함께 비벼서 먹으면 되는 형식입니다.
참고로 고추장은 아까 위에서 보여준 테이블 사진에 있는 빨간 소스통입니다.
제가 좀 짜고 세게 먹는 걸 좋아해서 고추장을 진짜 많이 뿌려먹는데, 이곳은 적게 뿌려먹어도 맛있어요.
(그래도 더 맛있게 먹으려고 남들보다는 고추장을 더 많이 뿌려먹습니다. ㅎㅎ)
마지막 후식으로는 가게 입구 쪽에 있는 수정과를 마실 수 있어요.
(아마 커피 자판기도 있었던 거 같기는 한데,,,)
수정과 잔은 수정과 뜨는 옆쪽에 보면 있어요. ㅎㅎ
오늘 소개한 포항 맛집인 한옥사랑방은 한정식, 한식의 가성비 맛집으로 가격과 맛 그리고 종류가 너무 다채롭고 좋았는데요.
솔직히 반찬 가짓수는 말할 필요도 없고 가격과 맛이 너무 좋아서 제가 생각하는 가성비 끝판왕 맛집 중 한 곳으로 선정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반찬 가짓수가 많으니 이모님이 음식 가져올 때 테이블로 반찬 옮기는 것은 좀 도와주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